검색어 입력폼

[이벤트] 진해 벚꽃축제...8P에 관해서

저작시기 2005.05 | 등록일 2005.05.20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22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상품, 가격, 유통, 촉진, 과업환경, 참 여자, 생산과정, 패키징
8P에 관해서 만들었습니다.

목차

Ⅰ 서 론
1. 행사 개요
2. 벚꽃 소개
3. 이충무공 소개

Ⅱ 본 론
1. 행사 평가 (상품, 가격, 유통, 촉진, 과업환경, 참 여자, 생산과정, 패키징)
2. 분석 결과 (상품, 가격, 유통, 촉진, 과업환경, 참 여자, 생산과정, 패키징)


Ⅲ 결 론

본문내용

1. 행사 개요

벚꽃이 만발하는 3월 말 ∼4월초 진해에서는 총 10일간에 걸쳐 군항제가 펼쳐진다.
1952년 4월 13일, 우리나라 최초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북원로타리에 세우고 추모제를 거행하여 온 것이 유래가 되어 1963년부터 개최된 진해군항제는 충무공의 숭고한 구국의 얼을 추모하고 향토 문화예술을 진흥하는본래의 취지를 살린 행사와 더불어 문화예술행사, 관람행사, 팔도풍물시장등을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봄축제로 발전하게 되었다.
4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군항제는 해마다 알찬 발전을 거듭하여 이제는 군항제 기간 동안 100만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전국 규모의 축제로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기간 : 기간 : 2005. 3. 30(수) ~ 4. 8(금) 10일간

장소 : 진해시 일원

주최 : (사)이충무공 호국정신 선양회

후원 : 진해시, 경상남도, 한국관광공사, 문화관광부

행사 종류

2. 벚꽃 소개

군항제 벚꽃

안민고개에서 바라보는 벚꽃길

창원에서 진해로 넘어오는 관문인 안민고개 입구에서 바라보는 벚꽃터널의 모습이다.

진해시 벚나무의 유래

일본이 우리나라를 침략한 후 진해에 군항을 건설하면서 도시미화용으로 심기 시작했으며, 특히 현 공설운동장 서편 약 일만평의 농지에는 벚꽃장이라는 벚나무 단지를 만들어 관광휴식처로 사용해 왔다.
광복후 시민들은 벚나무를 일본의 국화라 하여 베기 시작했는데, 시가지의 벚나무가 모두 없어질 무렵인 1962년 식물학자(박만규, 부종휴)에 의하여 진해에 가장 많았던 왕벚나무의 원산지가 일본이 아닌 우리나라 제주도임이 밝혀졌으며 이후 시민들은 벚나무에 대한 인식을 새로이 하게 되어 5·16이후 벚꽃진해를 되살리는운동이 활발히 진행되었다.

참고 자료

인터넷시대의 관광이벤트론 (형설출판사)
관광 이벤트 (학문사)
http://azgood.hihome.com/
http://www.jinhae.go.kr
http://www.visitkorea.or.kr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