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당신들의 천국」에 대한 나의 감상문

저작시기 2005.05 | 등록일 2005.05.20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10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A+ 맞은 글입니다 ^^
이청준의 「당신들의 천국」이라는 소설을 읽고, 글을 쓰기까지 꼬박 15일이 걸렸습니다. 그 만큼 이 글은 제 온갖 정성과 땀이 깃들어 있는 글입니다.
나름대로 각주도 꼼꼼히 잘 달았고, 인물들에 대한 저의 분석과 생각을 잘 나타냈습니다. 그래서 원하던 대로 교수님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레포트 최고 점수를 획득하였습니다.
이 글은 참 좋은 독서감상문이나 비평문, 또는 이청준의 「당신들의 천국」에 대한 해부·분석을 원하시는 분께 많은 도움이 될거라고 확신합니다. 결코 후회 안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1. 「당신들의 천국」을 읽게 된 동기

2. 어떻게 감상문을 써야하나?

3. 본론으로 들어가서
① 「당신들의 천국」의 의미가 무엇일까?
② 주정수 병원장과 그의 동상에 관하여!
③ 자유를 꿈꾸는 이상욱 과장
④ 사랑으로 하나되길 갈망하는 황희백 장로
⑤ 조백헌 원장을 통해서 본 지도자상
⑥ 결론

4. 「당신들의 천국」에 대한 독자로서의 소감

본문내용

1. 「당신들의 천국」을 읽게 된 동기

교수님께서 꼭 읽어보라고 권하신 이 책 「당신들의 천국」! 어떤 책인지 무척 궁금해서 도서관 자료검색을 통해 찾아보았더니 마침 2002년 판으로 3권이 검색되었다. 그 길로 책 한 권을 대출해왔는데, 두께부터 심상치 않아 마지막 장을 펴보니 페이지 번호가 ‘459’라고 쓰여 있었다. 갑자기 긴 한 숨과 함께 자신이 없어졌다. 분량이 많아야 ‘250’ 페이지쯤 될 거라 생각하고 일요일이라 아침부터 하루 종일 읽어볼 계획이었는데.... 나는 잠시 책을 덮고 한동안 시름에 잠겨야했다.
그러다 갑자기 ‘인터넷으로 다운 받을까?’ 하는 고약한 잔머리가 돌아가면서 벌써 내 오른손은 마우스에 간절히 매달려있었다. 그렇게 한 두어 시간 인터넷 속을 헤매다보니 예상밖에 많은 자료들을 획득할 수 있었는데, 이 자료들은 읽으면 읽을수록 나에게 책에 대한 호기심만 잔뜩 안겨줄 뿐이었다.
도대체 어떤 내용들이 담겨져 있기에 이토록 하나같이 「당신들의 천국」이라는 소설을 열렬히 칭찬하고 있는가? 줄거리를 읽어서는 도무지 그 책의 깊이를 짐작할 수 없었다. 다른 사람들의 서평이나 독후감, 비평문 등을 통해서도 마찬가지였다. 대부분 인물들의 심리를 분석하는 내용들이 많아서 이 책이 그저 생소하기 만한 나로서는 그들의 글이 내내 낯설 뿐이었다.
순간 오기가 발동했다. 저들이 과연 이 소설의 어떤 면을 그렇게 호평하고 있는지 꼭 이해하고야 말겠다는 똥고집이 생겨났다. 그래서 나는 이틀동안 반드시 이 소설을 다 읽어 내리라는 다짐 속에서 처음 첫 장을 열었다. 그러던 것이 한 권을 보는 데만 어느새 일주일이 걸렸다. 내가 직장인이라 주로 저녁시간에만 읽어서 그런지 아무튼 지겹도록 읽었다.

참고 자료

이청준의 「당신들의 천국」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