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국제자동화종합전을다녀와서..

저작시기 2005.05 | 등록일 2005.05.18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내가 선택한 자동차공학는 아직 선진국에게 떨어지지만 다른 전자산업에서와 같이 선진국들을 앞지를 수 있다는 것이 이번 코엑스의 견학을 통해 나의 선택이 잘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작은 가능성으로 더 큰 보답이 있을 것이 분명하다. 앞으로 나올 위성통신을 이용한 무인 운전 시스템을 일본에서 개발하였다는 내용을 신문에서 본적이 있다. 이것을 우리나라에서 먼저 개발하고 발전 시킬 수 있다면 우리나라가 일본의 기술을 앞지르고 세계에서 선두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들게 했다. 전자 통신의 발전은 여러 다른 실생활에서 접목되어 유비쿼터스시대를 가능하게 한다. 이 기술의 발전을 위해서는 한정되어 있는 자원의 개발이 아니라 활용을 더 생각해야 할 것이다. 그 중에서 에너지를 재활용하여 생활해야 한다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지금의 전기에너지를 보관할수 잇는 것중 2차전지가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개발이 초보 단계에 있다고 한다. 2차전지를 세계에서 가장 잘 만들고 오래 사용 할 수 있다면 이것이 앞으로 다가올 에너지 전쟁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금의 반도체와 LCD산업을 주로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다른 대표 산업을 만들고 IT산업에서의 선두주자로 자리 맺음을 할 수 있는 산업이란 것으로 생각한다.
이번 견학은 나에게 중요한 정보와 나의 미래에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우리나라에 대한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주자가 되야 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앞으로의 나의 노력에 의해 나의 미래도 달라 질것이니 만큼 이 한라공대라는 작은 공간에서 시작하여 우리나라의 전체가 아닌 세계를 무대로 나의 야망을 펼칠 곳을 찾아 지속적인 공부와 견학을 통해 나의 내공을 높여나가야 할 것이다. 아직은 미미한 나의 존재이지만, 앞으로 전공공부와 여러 다양한 공부를 통하여 다른 사람보다 경쟁력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거듭하게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