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성문화]20대의 왜곡된 성문화 그 실태와 해결책

저작시기 2003.11 |등록일 2005.05.1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0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20대의 성문화의 실태와 인식정도에 대해 구체적이로 자료수집하여 만든 레포트 입니다. 교수님께서 잘된 작품이라고 칭찬도 하시고 발표도 했던 작품입니다.

본문내용

과거 우리나라는 '남녀칠세부동석' 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남자와 여자의 구분을 엄격하게 그어 왔으며 유교문화를 받아들여 순결과 정절을 미덕으로 여겨왔었다. 또한 이러한 의식은 우리의 부모님 세대까지만 해도 쭉 이어왔었다. 같은 핏줄아래 순결의 의식을 이어받아왔는데, 현 세대에서는 어쩌다 성인을 갓 넘긴 대학생들이 이처럼 그릇된 성의식과 가치관이 형성 된 것인지, 도무지 납득이 안 갈 뿐이다. 고등학교 때만해도 순수 했던 주변 친구들 역시 대학생이 되고, 성인이 되자, 그 시절의 순수함을 잃고, 잘못된 성문화를 답습하고 있다. 주변에서도 이런 일이 속출하자 남의 일이 아닌 듯싶다. 최근 TV 드라마 “옥탑방 고양이”로 인해 사회적인 이슈로 떠오른 동거는 성문화를 더욱 개방시켜 주었고, 혼전순결은 이제 구시대적 발상으로 치부되어 버렸다. 이젠 원조교제가 대학생들에게 까지 파고 들었으며, 사치 때문에 생겨버린 카드빛에 자신의 몸을 파는 여대생들도 늘고만 있다. 초등학교 때부터 교육되어진 성...... 이젠 성교육 하면 지긋지긋 할 만도 한 대학생들이 어쩌다 왜곡된 성문화의 온상이 되어 버린 건지 같은 대학생으로써 부끄러울 뿐이다. 그래서 우리 조는 앞에서 짚어보았던 여러 가지 그릇된 성문화에 대해서 살펴보고, 왜곡된 성의식에 대해 고찰해보고, 잘못된 성의식이 불러온 폐단에 대해 살펴보겠다. 또한, 최근 시대적 흐름을 타고 대학생들의 성문화에 대해 논하고 있는 영화를 주제에 맞게 비평해 그 시사성을 알아보겠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