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중국의 타이완 그리고 중국과 홍콩의 관계

저작시기 2004.10 |등록일 2005.05.1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1,600원

소개글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중국, 대만, 홍콩의 현재위치
2)중국과 홍콩
3)중국과 대만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레포트 후기

본문내용

Ⅰ. 서론

2004 아테네 올림픽. 대만은 8월 26일 태권도에 걸린 금메달 2개를 모두 독식했다. 남자 58㎏급의 주무옌과 여자 49㎏급의 천스신이 20분 사이에 잇따라 금메달을 목에 건 것이다. 졸린 눈을 비벼대며 TV 앞을 지켰던 대만 국민들은 금메달이 확정되는 순간, 밤하늘에 불꽃을 쏘아올리며 환호했다. 이들은 꿈에도 그리던 금메달을 안았지만 정작 시상식에선 ‘나라 잃은 설움’에 목이 멨다.
시상식에서 체육관 천장을 향해 오른 깃발은 대만 국기가 아닌 대만올림픽위원회의 로고가 박힌 낯선 깃발이었다. 그리고 잠시 뒤 태권도 경기장인 스포츠 파빌리온에 울려퍼진 음악도 대만 국가 ‘산민추이(三民主義)’가 아니었다. 국가가 없는 나라를 위해 IOC가 따로 만들어놓은 ‘국기가(Song of the national flag)’가 연주된 것이다. 외국기자단이 행여 중국 선수로 오인할까봐 주 선수가 직접 영어로 “I’m from Taiwan”이라고 말했다.
이렇듯 국제 사회에서 중국과 대만이 눈에 보이지 않는 충돌 사건이 종종 일어난다. 그렇다면 대만과 중국의 서로 다른 국가일까? 그리고 홍콩과 중국의 관계는 무엇일까?
이제 중국, 대만, 홍콩의 역사와 현재 관계를 알아보고 앞으로의 바람직한 관계에 대해 논해보도록 하겠다.

참고 자료

http://100.naver.com/search.naver?query=%C8%AB%C4%E1
http://kin.naver.com/
http://www.govonline.cn
http://www.info.gov.hk/eindex.htm
http://www.gio.gov.tw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