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패션과 영화의상] <스텝포드 와이프>를 통해 본, 영화 속 패션

저작시기 2005.04 | 등록일 2005.05.15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중간고사 대체 리포트로..
영화 스텝포드 와이프를 보고, 그에 대해 내가 생각하는 주제와 영화 속 등장인물들의 성격과 그를 나타내주는 의상(패션)을 보고 분석해오는 숙제였습니다..

목차

Ⅰ. 영화 관람 정보

Ⅱ. 영화 관련 사항
(1) 감독
(2) 등장인물 및 배역
(3) 줄거리

Ⅲ. 나의 영화 분석
(1) 내가 생각하는 이 영화의 주제
(2) 등장인물과 패션과의 관련성 및 의미 분석
▷ ‘여자들’과 ‘남자들’간의 의상의 대비
▷ 여성들이 입고 있던 옷에 조명해보기
▷ 여성의 직업에 따른 패션
▷ 영화 속 조안나의 패션 변화 4단계를 통해 본 캐릭터 분석

Ⅳ. 영화 감상 후기

Ⅴ. 마치면서

본문내용

Ⅲ. 나의 영화 분석

(1) 내가 생각하는 이 영화의 주제

「스텝포드 와이프」라는 이 영화는 크게 나누어 두 가지의 중심을 가지고 이야기를 풀어나가면서, 관객들에게 한번쯤 생각해 볼 가치가 있는 나름의 메시지를 전달해주는 듯 하다.
우선 첫 번째로는, 스텝포드 마을에 사는 남성과 여성의 보이지 않는 미묘한 대립구도이다. 영화 속에서 그 누구보다도 남편에게 헌신적이고, 한낮에도 남편의 성적 욕구를 채워주기 위해서 온 동네 떠나가듯 섹스를 해주고, 언제나 완벽한 머리모양과 화장과 옷차림을 하고서는 약간은 머리가 비어보이는 미소를 시종일관 머금고 있는 사라가 사실은, 즉 스텝포드 마을에 들어오기 전까지는 그 누구보다도 사회적으로 잘 나갔던 항공사의 CEO이었다는 황당한 사건의 내막이자 남자들의 음모가 밝혀진다. 이렇듯 영화 속의 기괴하고도 이상한 이야기의 실마리가 하나 둘씩 풀리기 시작하면서, 결국엔 이 스텝포드 마을에서 머리 빈 8등신 인형 노릇을 하고 있는 여자들 모두가 사실은 예전엔 고등법원 재판소장의 미래가 촉망되는 판사라든지, 전문 경영이라는지 등등 똑똑하고 능력 있는 여성들이었다는 반전은 정말 깜짝 놀랄 만 하다.
이상한 나라에 떨어진 앨리스라도 된 듯한 기분으로 스텝포드 마을의 비밀을 이리저리 캐고 다니던, 이 영화의 주인공 조안나도 영화 초반에 보면 알 수 있듯이 매우 혁신적이고 새로운 개념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제작해내어 사람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아주 사회적으로 성공한 커리어 우먼이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