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어학연수] 캐나다 어학연수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5.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8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인터넷이라는 것을 통해 혼자서 어학연수를 준비할 수 있게 되었기에 다른 사람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왜 캐나다인가?
2. 캐나다 각 주 소개
3. 학교 선택하기
4. 지원학교 서류제출
5. 원서발송 및 학비 내역서 요청
6. 송금
7. 입학 허가서 도착
8. 여권 및 비자서류 제출
9. 출국전 오리엔테이션
10. 항공권 예약, 보험 가입 및 국제전화 가입
11. 출국 준비물
12. 현지 정보

Ⅲ. 맺음말

본문내용

Ⅰ. 서 론
바야흐로 세계는 인터넷이라는 것을 통해 하나로 통합되고 있다. 그 안에서는 지리적 거리감이라는 말을 무의미하게 만들고 있으며 시차라는 것도 마찬가지로 만들고 있다. 2000년에 캐나다로 어학연수를 준비하고 있는 본인이 정보를 가장 처음 접한 곳도 인터넷이고 가장 많이 도움을 받고 있는 것도 인터넷이라는 것이다. 인터넷으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는 말이 차라리 적합한 표현일 것이다.인터넷이라는 것을 통해 혼자서 어학연수를 준비할 수 있게 되었기에 다른 사람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다.
Ⅱ. 본 론
1. 왜 캐나다인가? myhome.netsgo.com/cyj337
① 다양한 학교 선택
캐나다에는 90여 개의 종합대학과 250개이상의 전문대학 및 기술교육학교가 있어 자신의 취향과 목적에 맞는 학교의 선택이 용이하다.
②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생활환경
세계각국의 생활환경을 비교한 UN의 연차보고서에 따르면 캐나다는 92년, 94년 2년간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곳으로 1위에 올랐다. UN의 보고서는 교육, 의료보험 등의 사회보장제도는 물론 정치적 안정, 소수민족에 대한 처우, 범죄율 등,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인 모든 요소를 반영한 것으로, 캐나다가 20세기 세계인의 파라다이스로 인정받고 있다.
③ 샐러드와도 같은 다문화 사회
미국과 캐나다는 세계각지에서 모여든 이민자로 이루어진 대표적인 다문화 사회이다. 그러면서도 미국과 다른 점은 캐나다는 중앙정부의 강력한 다문화 정책을 통해 여러 문화가 서로 병존하고 증진되어 조화로운 문화의 모자이크를 형성하고 있다는 점이다. 캐나다는 다양한 야채가 같이 섞이지만 각자 고유의 맛을 그대로 간직하는 ‘샐러드'에 흔히 비교된다. 그 결과로 캐나다는 인종차별 없이 전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국제화의 장이다.

참고 자료

주한 캐나다 대사관 교육원 http://cec.or.kr
- 캐나다 연수를 준비하고자 하는 학생과 일반인을 위한 캐나다 대사관 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영어회화 수업에 대한 소개가 있으며 출국 전 오리엔테이션 일정이 있다.
가고싶은 캐나다 유학 http://myhome.netsgo.com/cyj337
- 학교선택과 캐나다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이 있다. 그리고 캐나다 사설학원과 학교부설어학원이 링크되어 있고, 생활 정보가 있다. 단 학교 컴퓨터에는 잘 뜨지 않는 경우가 있다.
신비로 유학연수 총정보 http://channel.shinbiro.com/@uhak
- 영어 연수지 현지 생활 전반적인 정보와 학교 선택정보가 있다. 개인적으로 알아본 결과 이 사이트 추천학교 중 한국인이 많거나 학비가 비싼 곳이 있어서 100% 믿을 만한 정보는 아니지만 현지 생활 정보 및 일반적인 준비사항에는 도움이 되는 정보가 많다.
민근홍님 Hmoepage http://any.to/ken
- 운영자가 밴쿠버에 있기 때문에 밴쿠버에 관한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밴쿠버 유학생들이 글을 올려놓아서 밴쿠버로 연수 갈 사람이 혼자 준비하는 경우 살아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이다. 또한 운영자가 숙소 및 공항 픽업을 도와주기도 한다.
인터링크 유학원 http://www.studyesl.com
- 여러 나라에 대한 정보가 있으며 캐나다 내 모든 사설 학원은 팩스비 2만원에 입학 수속을 대행해주고 있다. 시간이 없는 사람이나 캐나다에서 오는 팩스 받을 곳이 마땅치 않은 사람에게 추천할 만하다.
명문 유학원 http://www.myungmoonuhak.co.kr
- 여러 나라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전문 유학원에서 운영하는 것이므로 추천학교에 대해서는 역시 100% 믿어서는 안 된다. 캐나다 비자에 대한 정보나 일반 생활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사설학원과 대학부설어학원에 대해서 보기 쉽게 정리해놓았다.
김성현의 캐나다 유학연수 http://www.studyincanada.org
- 개인적으로 가장 많은 정보를 얻은 공간이다. 처음부터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이 사이트가 아주 유용하며 많은 정보가 있다. 유학원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아니라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 올리는 정보이므로 믿을 수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