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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과 비만

저작시기 2005.03 |등록일 2005.05.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자신의 비만정도♠
1.표준 체중법
2.비만도
3.로러지수 ( Rohrer imdex)
4.체질량 지수 (BMI=Body Mass Index)
5.허리-엉덩이 둘레비 (WHR)
6.허리 둘레 비만 판정

♠근육강화를 위한 운동요법이나 혹은 장차 비만에 대비한 비만 처치에 관한 것♠
<비만 탈출을 위한 지름길>
<비만을 예방하는 생활의 지혜>
<운동의 방법과 효능 >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하체 비만에 대해서...♠
[요통, 하체비만예방법 및 몸매관리]

본문내용

♠자신의 비만정도♠

1.표준 체중법
나의 키: 166cm
나의 몸무게: 53kg
(1) 가쓰라의 방법(일반적인 방법)
◎ 표준체중= {신장(cm)-100}×0.9 kg
★나의 표준 체중 ( 166-100) ×0.9 = 59.4
⇒나의 표준 체중은 59.4kg인데 나의 몸무게는 53kg이므로 정상이다.
(2)브로커의 방법
◎ 표준체중 = {신장(cm)-100}kg
◎ 신장 175cm 이상 {신장(cm) -110}kg
◎ 신장 165cm∼174cm {신장(cm)-105}kg
◎ 신장 155cm∼164cm {신장(cm)-100}kg
★나의 표준 체중 166-105=61
⇒나의 표준 체중은 61kg인데 나의 몸무게는 53kg이므로 정상이다.
(3)존스의 방법
◎ 신장(cm)-100-[{신장(cm)-150}/4]kg
★나의 표준 체중=166-100-{(166-150)/4}=62
⇒나의 표준 체중은 62kg인데 나의 몸무게는 53kg이므로 정상이다.
(4)마쓰타니 등의 방법
◎ [신장(cm)-100}×0.6+20}]kg
★나의 표준 체중 = (166-100)×0.6+20=59.6
⇒나의 표준 체중은 59.6kg인데 나의 몸무게는 53kg이므로 정상이다.

참고 자료

<비만> 차경혜 지음/ 신원문화사
<즐겁고 유쾌하게 내 몸에 맞는 다이어트하자> 곽기홍 지음/ 건강신문사
<운동!원리를 알면 건강이 보인다> 김성곤 지음 / 무한
<운동처방학> 나재철 지음/ 대경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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