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지도자와 리더쉽]나의 리더쉽 분석

저작시기 2004.10 |등록일 2005.05.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A+ 자료입니다.

목차

1.나는 Follow me! 형인가 Let's go together! 형인가?

2.리더의 자질
1) 나는 리더로서 어떤 성격특성이 있는가?
2) 나는 리더로서 어떤 기술특성이 있는가?

3.나는 다음의 동기 욕구 중 어느 것이 강한가?
- 권력욕구, 성취욕구, 친애욕구

4.나는 리더인가 보스인가?

본문내용

나는 리더로써 Follow me! 형인가 아니면 Let's go together! 형인가? 이 질문 은 나에 대해서 다시 한번 돌이켜 볼 수 있게 한 질문이다. 나는 어릴 때부터 사 람들 에게 “활달하다.” “ 발표력이 좋다.” “대인관계가 좋다.” 라는 말들을 많이 들 었고 어떤 조직에 가서도 리더의 역할을 많이 했었다. 나는 리더의 자격으로 많 이 살았었던 것은 분명하다. 그렇지만 항상 좋은 리더였던 것은 아니었던 것 같다. 왜냐면 나는 예전에는 Follow me 형 리더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은 Let's go together 형으로 많이 바뀌었다.나는 항상 무엇이든 1위이고자 하는 욕구가 많았었다. 그래서 남들에게서 리더십 있다는 말을 듣길 원했고, 그리고 나는 어느 조직에서나 리더라고 불렸었다. 물론 이 세상 사람들 모두가 1인자를 원하지 2인자를 원하지는 않을 것이다.나는 내가 어떤 형의 지도자인가를 결정짓게 된 가장 큰 사건이었던 중학교 때의 일이 생각이 났다.늘 초등학교 때부터 반장을 해왔었고, 그 당시 중학교에서도 반장을 하고 있었다.그러다 중학교에서 전교 학생회장 선거가 있게 되었다. 초등학교 때에 전교학생회 장을 나갈 것인가 말 것인가를 고민하다 안 나가서 그 후 계속 후회를 했었던 나 는 당연히 중학교 회장선거의 후보로 등록을 했다. 그 선거에서 후보는 나와 나랑 평소에 잘 지내던 친구 이렇게 두 명이었다. 나는 그 친구보다 항상 많은 친구들 이 있었고, 성적도 훨씬 높았고 리더로써의 경험도 그 친구보다 훨씬 많았다. 그래 서 나는 당연히 내가 그 선거에 당선이 되게 될 줄 알았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