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만화와 드라마의 비교

저작시기 2005.04 | 등록일 2005.05.13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a+ 받은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드라마와 만화스토리 전개상의 차이 (1편 기준-내용면)
(1) 드라마
(2) 만화

2. 풀하우스 (전개 및 캐스팅)
(1)전개
(2) 캐스팅 (그리고 나의 생각)

결론

본문내용

1. 드라마와 만화스토리 전개상의 차이 (1편 기준-내용면)

(1) 드라마
드라마 풀 하우스(첫회)의 대강의 내용은 작가인 한지은(송혜교)의 어릴 적 친구인 동욱과 희진이 급히 돈이 필요하게 되어, 지은에게 중국 여행 티켓이 당첨되었다고 속여, 지은이 중국여행을 가는 도중 비행기에서, 한국의 최고의 스타인 이영재(비)와 우연히 옆자리에 앉게 되어 시작된다.
지은은 남자와 같은 털털한 성격으로 기내식도 국물하나 남겨놓지 않고 다 먹고,비행기를 처음 타서, 급기야 이영재의 옷에 멀미까지 하게 이르게 된다. 물론 이영재는 지은의 행동하나하나가 맘에 들지 않고 빨리 이 여자와 헤어지길 원한다.
중국에 도착해서 우연히도 같은 호텔에 묵게 된 두 사람, 지은은 돈도 한 푼 없고, 설상가상으로 호텔의 예약도 되어있지 않아 곤욕을 치르다가, 영재의 형인 유민혁을 우연히 만난다. 며칠이 지나도 친구들은 전화도 받지 않고, 호텔 체크 아웃할 돈과 한국으로 돌아갈 비행기도 없는 지은은 이영재에게 유민혁의 핑계를 대고 어렵사리 돈을 빌린다.
한국으로 돌아와서 지은은 그녀의 풀하우스가 다른 사람 손에 넘어간 걸 알게 되어 좌절하게 된다. 한편 이영재는 그가 좋아하는 강혜원(한은정)과 유민혁 사이에서 방황하다가, 둘 사이를 방해하기 위해 저녁 식사에 지은을 초대 한다.
결국 중국에서의 지은의 거짓말은 탄로가 나고 힘이 쭉 빠진 지은은 집에 오는 길에 낯선 사람이 그녀의 풀하우스 앞에 앉아 있는 것을 발견한다. 그 집의 새로운 주인인 이영재인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