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0년 후 한국'을 읽고..

저작시기 2004.10 | 등록일 2005.05.12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살아남고 싶다면 이제 현실을 직시하라!” 책을 펼쳤을 때 처음 눈에 들어온 문장 이었고 강한 인상으로 남아 책을 읽어 나가는 내내 머릿속에서 맴돌았다. 그리고 책을 다 읽은 후 이 한 문장 안에 작가가 하고 싶었던 말이 다 담겨 있었다고 생각했다. 현재의 한국의 상황, 우리에게 닥친 현실을 직시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는 강한 메시지와 함께 오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작가 나름의 현실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10년 후 한국 상황을 예측해 본 후 지금의 위기가 어디서부터 잘못된 것인지 또 이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분석과 해결책을 이 책은 제시하고 있다.
책의 첫 파트인 한국의 현재 문제점을 지적하는 부분을 읽을 때는 고개를 끄덕이기도 했고 정곡을 콕콕 찔리는 듯 아프기도 했으며 한 챕터를 읽을 때 마다 한숨을 쉬며 답답해하기도 했다. 그저 막연히 한국 경제에 문제가 많다고만 생각하다가 하나하나 콕콕 찝어가며 얘기해 주는 책을 보면서 이런 한국에도 과연 희망이 있는 것일까 하는 생각이 들고 이제 얼마 안 있으면 사회로 나가야 하는 입장에서 약간 겁이 나기도 했다. 사실 그동안은 ‘한국 경제가 어렵다’, ‘장기 침체로 들어갈 수도 있다’, ‘청년 실업이 날도 늘어나고 있다’ 는 말들을 들으면서도 ‘내가 졸업할 때 쯤이면 지금보다 나아지겠지..’, 그게 아니라도 ‘점차 좋아지겠지..’ 라고 애써 긍정적으로 생각하려 했다. 그러나 책을 읽은 후에는 더 이상 현실을 외면하지 말고 직시하여 변화하지 않는다면 한국 경제에 미래는 없다고 생각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