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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만] 비만과 건강한 식생활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5.10 워드파일MS 워드 (doc) | 6페이지 | 가격 1,100원

소개글

잘 정리된 자료입니다.

목차

1. 건강한 식생활의 구성요소
2. phytochemical의 종류,급원 및 기능
3-<<올리고당 식이섬유소의 기능성
4-<<당질 섭취와 케톤증

본문내용

1. 건강한 식생활의 구성요소
식생활의 기본 원리는 다양성. 적절한 양. 균형이라 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한 가지 식품의 섭취로 모든 영양소의 필요량을 충족시킬 수 없으므로 여러 식품이 섭취함으로써 다양성을,,
다음으로 식품 섭취에 있어 크게 중요한 요소인 양 조절을 말할 수 있다.
모든 것이 모자라거나 지나침이 없어야 하므로 적정 양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영양소의 균형을 위해 다섯 가지 기초 식품군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다.
5가지 식품군이라함은 균형잡힌 식습관을 위한 식품의 분류는 곡류 및 전분류, / 고기.생선.계란 콩류./ 채소 및 과일류/ 우유 및 유제품류/ 유지 및 당류라 할 수 있다.

이 기본원리를 잘 활용해 건강한 식생활을 충분한 식사. 균형잡힌 식습관. 에너지 조절. 다양한 음식의 선택. 규칙적 운동으로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2. phytochemical의 종류,급원 및 기능
(**수업시간에 교수님이 말한 종류입니다!)

phytochemical(피토 케미컬)은 식물 속에 존재하는 성분들 중 건강에 유익한 생리활성을 가진 미량 성분을 말한다.
최근 컬러푸드 치료라는 말처럼…식물을 통해 섭취해 건강을 증진 시키는 기능을 한다.
종류 및 급원))

참고 자료

성신여대 피부. 비만 전공..대학원에서 정리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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