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드라마 감상문] 드라마 유행가가 되리를 보고

저작시기 2005.09 | 등록일 2005.05.09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수업시간에 드라마를 보고 만든
독후감 입니다.
유용하게 써주세요

목차

Ⅰ. 줄거리
Ⅱ. 제목분석
Ⅲ. 명장면/명대사
Ⅳ. 마치면서

본문내용

남편 정수근과 부인 오숙영, 그 둘은 부부지만 앙숙관계다. 광고회사 국장을 맡은 수근은 겉보기에는 부러움의 대상이지만 정작 본인은 외롭고, 쓸쓸한 임기를 한 달 앞둔 착잡함으로 살아간다. 믿었던 남편이 바람을 피운 것에 큰 충격을 받은 숙영은 시간이 지난 후에도 수근을 구박하며 살아간다. 애지중지 키운 자식들도 하나둘씩 애인이 생겨 자신 혼자 내버려졌다는 우울함에 하루하루를 무의미 하게 살아간다. 이 둘은 마음속 깊이 외로움을 품고 살아간다. 하지만 서로의 외로움을 감싸안아줄 줄 모르고 서로의 외로움만 키운다.
그러던 어느 날, 남편 수근은 자신을 남자로 봐주는 유써니라는 여자를 만나게 되면서 자신의 무기력 했던 삶에 재미를 느끼게 된다. 또한 부인 숙영도 자동차를 고치려고 찾은 정비소에서 칸이라는 멋진 모습의 정비공을 만나 첫눈에 빠진다. 이 둘은 각자 찾은 다른 파트너에게서 매력을 느끼며 자신의 삶에 베여있었던 외로움을 없애나간다. 물론 이 둘의 모습은 잘못된 선택이고 이루어 질수 없는 사랑이다.
그 후, 수근을 떠나는 써니와 오해로 인해 경찰서를 찾은 숙영에게 남은 것은 서로 곁에 늘 있었던 부부였음을 알게 된다.
속절없는 우리네 중년층 부부의 인생, 그들의 유치찬란한 유행가 같은 일상은 그렇게 끝을 내린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