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창조론] 창조론을 어떻게 설교할 것인가

저작시기 2005.04 |등록일 2005.05.0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이 리포트는 다분히 창조론에 대한 이론적 논의만을 담고 있는 것이 아니라, 창조론을 어떻게 설교할 것인가를 초점으로 맞추고 있습니다. 그만큼 내용이 참신하니 바로 이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I. 머리말
II. 설교자와 창조과학
III. 창조론 설교 (1)
1. 무에서의 창조
2. 말씀에 의한 창조
3. 완전한 창조
4. 인류의 창조
IV. 창조론 설교 (2)
1. 첫째날 : 빛의 창조
2. 둘째날 : 궁창의 창조
3. 셋째날: 물과 식물의 창조
4. 넷째날: 태양,달,별의 창조
5. 다섯째날 : 물과 공중 생물의 창조

본문내용

I. 머리말
성경은 창세기 1장1절부터 요한계시록 22장 21절까지 골고루 가르쳐야 한다. 왜냐하면 모든 성경이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이며 (딤후 3:16), 주의 말씀을 모두 가르쳐 지키게 해야 하기 때문이다.(마 28:20,수1:8) 얼마전에 한 연로한 목회자가 털어놓은 질문이 생각난다.
"창조론을 굳이 설명하고 난리칠 필요가 있느냐? 그냥 '믿습니다." 하며믿으면 그만 아니냐"는 믿음론을 들고 나온 것이다. 그렇다면 구태여성경을 신학적으로 연구하고, 한 절씩 강해하며 공부할 필요가 어디 있겠는가? 그냥 통채로 믿어 버리면 그만이지. 모든 세계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우리는 믿음으로 안다(히11:3). 그러나 이것은 극히 어린 단계의 믿음이다. 믿음으로 우리가 거듭나 하나님의 자녀가 되지만젖으로 시작하여 단단한 음식을 취하며 날로 성장하듯이, 믿음으로 하나님이 우리의 창조자이심을 알게 되고 창조론을 더욱 깊이 연구함으로 신앙이 성장하게 되는 것이다. 과학적 지식을 이용해 하나님의 말씀이 세상학문보다 뛰어난 진리임을 깨닫게 될 때 우리의 신앙은 확신에 넘치게되며 신앙과 삶이 일치하는 전인격적인 신앙인이 된다. 결국 말씀의 능력이 개인의 삶을 통해 나타나기 시작하며 능력있는 전도의 역할을 감당하게 된다.

II. 설교자와 창조과학
그러면 창조론을 설교하기 위해 우선 설교자가 준비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첫째로, 창조론에 대한 과학적 확신이 있어야 한다. 누구나 설교자라면 말씀대로 창조가 된 줄을 믿는 데는 큰 어려움이 없을 줄 안다.
그러나 이것만으론 이미 진화론으로 세뇌된 성도들을, 특별히 젊은 학생들을 설득하기 힘들다. 과학이란 미명아래 인간의 논리

참고 자료

각종 창조론 관련 서적 및 설교 관련 서적.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