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공동체와 성장을 읽고

저작시기 2005.03 |등록일 2005.05.0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신앙과 공동체에서 다루는 장바니에 "공동체와 성장"
중간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책에 대한 개요
2. 한마음, 한정신, 한영혼
3. 계약체결
4. 성장
5. 자양분
6. 권위와 은총의 선물
7. 이 책을 읽은 후 자신의 생각과 총평

본문내용

공동체의 의미를 생각했을 때, 경영학에서 ‘WIN-WIN’전략이라는 것이 있다. 진정한 성공의 의미는 자신의 성공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상호간에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을 때 이루어지는 것이다. 우리 사회는 누구를 밟고 올라가야만 성공하는 패러다임이 지배적이었던 터라, 요즘 들어 대두되는 상호공존의 성공, 즉 ‘WIN-WIN’전략은 쉽게 받아들이기 어려운 생각이었던 점이 사실이다. 하지만, 요즘 새롭게 선발되는 신입사원들을 교육하는 기업들을 보면 우리 사회도 사고의 전환이 상당히 진전된 것으로 보여진다. 연수원에서 듣는 내가 성장하기 위한 강의 보다는, 팀원사이의 이익을 생각하며 나아가 회사전체의 이익을 생각하는 즉, 타인의 성공이 곧 나의 성공이다 라는 사고를 교육하고 있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을 것이다. 물론 패러다임의 전환이 아주 오랜 시간이 걸리 듯 이러한 사고를 실천하기에는 좀 더 많은 개인적, 사회적인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공동체의 공존과 성공의 저변에는 전쟁의 철학을 버리고 공동의 승리를 추구하는 상호이익을 모색하는 공감대가 반드시 형성되어야 할 것이다.
공동체를 이끌어가는 가장 진부한 슬로건을 들자면, 티끌 모아 태산이란 말이 있다. 하지만, 좀 더 깊게 생각해보면 1+1이 2가 되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지만 1+1을 3 이상이 되도록 만드는 것은 그 공동체를 구성하고 있는 구성원의 책임이다. 분산 상태에 있는 집단이나 개인이 서로 적응하여 서로 힘을 합친다면 자기의 생각 이상으로 더 큰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도 있을 것 이다.

참고 자료

장바니에 - 공동체와 성장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