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아동문학 독후감

저작시기 2005.04 | 등록일 2005.05.06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1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샬롯의 거미줄, 트리갬의 샘물, 몽실언니, 사금파리, 문제아, 등등 10권의 책에 대한 독후감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본문내용

이 책을 읽으면서 새삼스레 아동문학의 작가들이 존경스러웠으며 시종 부드러움과 따뜻함으로 일관하면서 거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우정과 사랑의 소중함을 새삼 깨닫게 해주었다. 꼬마 돼지 윌버와 거미 샬롯의 우정을 그린 이‘샬롯의 거미줄’이란 작품은 단지 그들 사이의 우정만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삶의 여러 가지 진실까지도 이야기하고 있다.
다음은 `샬롯의 거미줄` 의 한 부분이다. 윌버는 감정을 추스리고 나서 다시 말을 꺼냈다. `왜 나에게 그렇게 잘해 주었니? 난 그럴 만한 자격이 없는데. 난 너에게 아무것도 해 준 게 없어` 샬롯이 대답했다. `너는 내 친구였어. 그것만으로도 굉장한 일이야. 내가 너를 좋아했기 때문에 거미줄을 짰던 거야. 어쨌든, 어쨌든 말이야. 산다는 건 뭘까? 이렇게 태어나서, 이렇게 잠시 살다가, 이렇게 죽는 거겠지. 거미가 모두 덫을 놓아서 파리를 잡아먹으며 살기는 하지만, 알지 못한 게 있어. 어쩌면 난 널 도와줌으로써 내 삶을 조금이나마 승격시키려고 했던 건지도 모르겠어. 어느 누구의 삶이든 조금씩은 다 그럴 거야.` 우리에게 뭔가를 시사하는 말이다.
윌버는 무녀리로 태어난 새끼 돼지로 버림받을 뻔하였지만 펀에 의하여 생명을 건지게 되었다. 하찮은 존재로 태어나 목숨을 잃을 뻔한 고비를 주변의 끊임없는 사랑과 보살핌 속에서 넘길 수 있었다. 주커먼씨 농장에서 외로움에 떨고 있던 윌버에게 나타난 친구 샬롯은 윌버에게 답답한 농장 생활에 활력을 주었다. 또 겨울에 잡혀 먹힐 뻔한 윌버의 목숨을 구하기 위한 작전을 펼쳐 윌버의 생명을 건졌을 뿐만 아니라 대단한 돼지, 근사한 돼지, 겸허한 돼지까지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