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전자상거래]7C모델을 통해 본 벅스

저작시기 2005.04 | 등록일 2005.05.05 워드파일 MS 워드 (doc) | 1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7C에 기준을두고 각 항목별로 벅스뮤직 사이트를 분석한 내용입니다.

목차

1.Context
2.Content
3.Costomization(고객화)
4.Commerce(전자상거래)
5.Connectivity(연결성)
6.Community(동호회)
7.Communication(의견 교환)

본문내용

6.Community(동호회)
개인적으로 벅스뮤직의 취약점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이다.
물론 사이트내에 커뮤니티 페이지를 따로 만들어 구성을 해놓았지만 내 생각엔 사이트의 성격을 고려하지 않고 전문성에 포커스를 맞추는게 낫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든다.
벅스는 음악서비스에 포커스가 맟춰져 있다. 물론 추세가 포탈화되어 가고 있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본연의 강한 인식의 서비스는 음악 서비스 인 것이다. 장르별 전문적인 커뮤니티를 활성화 시키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현재의 벅스뮤직의 커뮤니티 서비스는 음악만이 아닌 복합적인 성격을 띠고 있다. 관심 중심의 커뮤니티가 음악서비스와 연계되어 제공 된다면 더 높은 시너지 효과를 얻지 않을까 싶다.
7.Communication(의견 교환)
역시 개인적으로 취약하다 생각되는 부분이다. 커뮤니티가 음악서비스가 연계되어 이루어지지 않다 보니 사이트 자체가 일방적인 느낌이 든다.
예를 들어 앨범 판매 같은 서비스의 경우 앨범을 구매한 사람들의 앨범 청취 후기나 나름대로의 관심앨범에 대한 기대감 등등 을 표현할 공간이 없다는 것이다.
물론 현재의 MP3의 대중화로 음반업계의 불황을 무시 못 하는 건 아니지만 각 음악앨범에 관한 정보 공유가 이루어 지지 않고 벅스뮤직의 다소 일방적인 정보게시만으로는 의견교환의 토대가 이루어져 있지 않다고 생각한다.
활발한 의견 교환이 이루어질 때 사이트가 더욱더 활성화 될 수 있다고 했을 때 벅스뮤직은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강화하여 고객의 참여의식을 통해 높은 효과를 노려볼 필요가 있다.

참고 자료

www.bugs.co.kr
www.google.co.kr
http://openproject.nazzim.net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