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마케팅] 고객 참여도와 상업성으로 바라본 국내음악사이트

저작시기 2005.04 | 등록일 2005.05.05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13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음악사이트를 비교 분석한 경영및 마케팅 전략에 관한 리포트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주요음악 사이트들 비교, 분석
2. 『포노그래프』, 『뮤즈캐스트』를 중심으로 알아본 음악 전문 사이트들의 수익창출 방법과 미해결책 들
3. 최대 음악 사이트인 『벅스뮤직』의 새로운 수익전략과 문제점

Ⅲ. 결론
- Commerce와 Content의 조화
-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확충
- 더 새로운 수익모델 구상
- 지속적이면서 빠른 업데이트

본문내용

Ⅰ. 서론

현재 국내에는 많은 음악사이트가 개설되어 있다. 이 음악 사이트들은 단순히 음악을 들려주는 서비스 뿐만 아니라 음반 판매, 커뮤니티 제공, 방송 서비스, 등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국내 음반 사이트를 ‘사용자의 참여도’ 롸 사이트 내용이 ‘컨텐츠 중심인가, 커머스 중심인가’ 의 두 축으로 놓고 분석해 보았다.
프레임 워크의 테마는 서울시내로 한정 지었고, 그에 해당하는 지역과 특성을 기재하였다.


우선 포노그래프는 현재 온라인 판매만 하는 음반 인터넷 쇼핑몰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크다. 일반 오프라인 매장 판매를 겸하는 종합쇼핑몰과 합쳐도 교보문고의 핫트랙, 뮤직랜드에 이어 3위를 차지한다. 포노그래프의 최대강점은 음악관련 콘텐츠가 다양하다는 것이다. 월별로 꾸준히 업데이트 되는 음악 웹진 (Chavel)은 새음반과 아티스트 소개, 음악계 핫 이슈등을 담고 있다. 또한 록, 재즈등 매니아들이 즐기는 특정 분야의 음반을 풍부하게 갖추고 있고 일반 가요나 댄스음악과 같은 대중적인 음악 장르, 클래식과 연주 음악도 빠지지 않는다. 가장 특색있는 코너는 이탈리아, 독일 등 유럽에서 발달한 프로그래시브 록, 아트 록 음반을 전문적으로 모아 소개하는 시완레코드. 여기서는“Walrus", "Strawbs" 등 찾기힘든 희귀 음반들을 판매한다. 이들 제품 가격은 소량으로 수입판매 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저렴한 편이다. 적립금 제도가 있어 매번 음반 구입때마다 총구입액의 2%씩을 쌓아 다음 구입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고 자료

한국경제신문
디지털타임즈
조선일보
숙명여대 정보통신대학원 e비즈니스연구실 웹사이트 평가
국내 웹 사이트의 만족도 구성요인에 대한 연구 (이시훈, 계명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