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건강] 여러 다이어트 방법의 허와 실

저작시기 2005.04 |등록일 2005.05.0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 분량이 많지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Ⅰ. 다이어트의 의미 및 주의사항
다이어트란 무엇인가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 시 고려해야 할 점
다이어트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문제점

Ⅱ. 다이어트의 필요성 및 목적

Ⅲ. 다이어트 열풍의 현황과 원인
다이어트 산업의 현황
다이어트 하는 원인

Ⅳ. 다이어트 종류와 장․단점 및 문제점
음식 다이어트
혈액형 별 다이어트
반창고 다이어트
아로마 다이어트
줄넘기 다이어트

Ⅴ. 다이어트 사례

Ⅵ. 다이어트 부작용 사례

Ⅶ. 다이어트에 대한 견해

본문내용

Ⅶ. 다이어트에 대한 견해

다이어트는 자기 만족이라 생각한다.
여성이라면 누구나 예뻐지고 날씬해지고 싶은 게 본능이기 때문에 누구든 이러 한 본능을 두고 왈가왈부 할 수는 없는 일이 아닐까? 다이어트를 함으로써 여성 으로서 아름다움을 과시하고, 그것이 사회 경쟁에서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다 면 그야말로 다이어트는 최상의 선택이 아닐까 싶다.
그렇다고 무조건 다이어트를 하는 건 정말 어리석은 일 같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시도하고 있지만 쉽지 않은 게 사실인데 이것은 다이어트가 무조건 안 먹는다고 해서 성공할 만큼 단순한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최근 다이어트에 관한 각종 정보가 물밀 듯이 넘쳐나고 있다. 단식, 식이요법, 요가법, 설사약, 식욕감퇴, 이뇨제, 구토제, 풍선, 수술 등등 마치 유행처럼 온갖 다이어트 비법이 인기를 끌기도 하다가 사라지곤 하는데 이것들이 과연 신빙성 이 있는지는 한번쯤 의심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무조건 상품 홍보나 남의 말에 현혹되어 이것저것 시도하다가는 몸만 축내는 꼴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 사회가 지나치게 다이어트를 강조한다고 한다. 특히 여성에게 우리 사회가 지나치게 날씬할 것을 요구한다. 여기에 우리 여성들은 엄청난 스트레스 받고 있으며 실제로 전혀 비만이 아니지만 자신이 비만이라고 믿는 여성들이 강박 관 념에 시달리고 있다고 한다. 좀 쪄도 자기가 편하고 그게 좋으면 오케이다.
그러나 비만이 미의 문제를 넘어 건강의 문제가 될 때는 정말로 다이어트가 필 요하다. 만약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한다면 다이어트를 자신의 건강 문제로 인 식하기 바란다. 다이어트는 하느냐 마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어떤 방법으로 인체에 유익한 다이어트를 하냐가 관건이다.
그러므로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알아야할 지식이 무척 많다. 다이어트는 곧 우리 신체와 연결 짓는 일이기 때문에 우리 몸에 절대 해가되거나 무리를 주어서는 안 된다는 전제 하에서 꼭 이루어져야만 한다.
올바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현재 나와 있는 다이어트 방법들을 알아보고 그 문제점들을 인식해 봄으로 잘못된 상식들을 고치고. 확실한 지식을 가짐으로 과 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자기 관리를 하는 것이 가장 최선일 것이다.
누군가 어떤 게 살 빠지는데 정말 좋다더란 말에 혹하지 말고 자신의 체질과 운 동량 등을 정확히 알고 자기 몸에 맞게 꾸준히 한다면 꼭 성공하리라 믿는다.

참고 자료

http://cafe.naver.com/hairtech.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6
http://www.foodnara.com/partner/send2you/health/diet/ohhl2101r1.jsp
http://diet1.miz.naver.com/default_e.asp?code=e030201#1
http://myhome.naver.com/wellville/obe-3.htm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