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내 어머니의 모든것] 내 어머니의 모든것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5.03 파일확장자텍스트 (txt) | 2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마뉴엘라는 젊었을 때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라는 연극에서 스텔라 역을 연기했을 만큼재능과 미모가 뛰어난 여자로 배우생활을 하면서 만난 에스테반과 결혼을 하게 된다.
생활이 어려워지자 남편인 에스테반이 프랑스로 돈을 벌러 떠난다.

2년이 지나 돌아온 에스테반을 본 마뉴엘라는 심한 갈등에 직면 하게 된다. 자신이 믿고 의지하던 남편의 몸에 여자의 가슴이 달려있는 것이다.

이러한 현실을 받아들일 수 없는 마뉴엘라는 임신 사실을 숨긴 채 그의 곁을 떠나고 아이를 낳자 아버지와 똑같이 에스테반이라는 이름을 지어준다. 마뉴엘라에게 있어서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는 젊은 날의 마뉴엘라가 에스테반의 아버지와 함께 스텔라와 스텐리역을 하며 서로 사랑하게 됐던 달콤한 추억이 있는 연극이기도 하고, 관객에게는<내 어머니의 모든 것>이라는 영화 속의 액자 연극(영화 속 연극)이기도 하다. 마뉴엘라는 이 연극을 기점으로 에스테반을 만나 사랑했고 결혼했으며 에스테반을 얻었지만, 그 연극으로 인해 사랑하는 아들을 잃었다. 다른 이들의 장기 기증을 차갑고 사무적으로 처리하던 마뉴엘라는 막상 자신의 몸보다 더 소중한 아들의 장기를 다른 이에게 넘겨야하는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아들의 심장을 도려냄과 동시에 어머니의 심장도 같이 도려내진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