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생산운영관리] '소니' 할리우드를 폭격하다

저작시기 2005.04 | 등록일 2005.05.01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소니 할리우드를 폭격하다를 읽고 쓴 독후감입니다.
A+받은 레포트로서 많은 참고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운영관리의 과제의 책들 중에서 ‘소니, 할리우드를 폭격하다’라는 책을 선정하게 된 이유는 무엇보다 일본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positioning 되어있는 ‘소니’라는 기업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자세히 알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 때문이었다. 과거에는 가전제품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개발하였지만, 지금의 ‘소니’는 게임 · 영화 · 음악 등 각종 엔터테인분야에도 개발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회사의 외형을 1조엔 대에서 4조엔 대로 키우는 등 괄목할 만한 변화가 지속되는 중심에는 이 책의 저자인 ‘오가노리오’ 명예회장이 서있었다는 점이 경영학도로서 끌리지 않을 수 없었던 것이다.
‘오가노리오’는 도쿄예술대학과 독일베를린 국립예술대학 음악 학부를 수석으로 졸업하면서 바리톤 가수라는 꿈을 키워가던 중 소니의 음향기기 품질을 테스트해준 것이 인연이 되어 이부가 마사루와 모리타 아키오의 9년간의 끈질긴 설득을 통해 경영자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다. 그는 ‘감동’을 기업의 가치로 삼으면서 보기에 아름답고 성능이 뛰어나며 제품을 소유하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제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무언가 새로운 것을 만날 때의 두근거리는 마음, 무엇인가를 발견할 때의 기쁨, 미지의 세계에 순수하게 감동하는 기분을 ‘소니’라는 기업의 제품에 의해 일깨워주는 것이 오가노리오의 경영 철학인 것이다. 신문광고에서 유명 여배우를 내세우지 않고, 제품사진으로 대신하는 것을 보고 확고한 경영철학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책의 오가노리오의 경영 철학 중에서 기억에 많이 남는 부분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는 자동차의 양쪽 바퀴와 같다”라고 한 저자의 생각이다. 브랜드와 디자인의 중요성을 무엇보다 주목하며 ‘소니’다운 제품을 제작하는 데에 심혈을 기울였다. 그러는 동안에 한편으로는 할리우드 기업을 사들이고 게임개발에 뛰어드는 등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받아들일 수 있는 기업의 역량을 갖추기 위해 노력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