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광고] 에로티시즘 광고

저작시기 2004.06 | 등록일 2005.04.29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400원

소개글

프랑스문화 시간에 다루었던 레포트이구요.
A+ 받았던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1)에로티시즘이란?
2)에로티시즘의 역사
3)광고 속 에로티시즘
4)프랑스의 광고
5)프랑스 광고 속 여성의 이미지 변화
6)이제는 남성이다! 남성도 벗을 준비를 하자.
7)에로티시즘 광고에 대한 프랑스인들의 견해

-결론

본문내용

<서론>

“광고는 공기다.” 사람이 숨을 쉬듯 현대인들은 광고 속에서 호흡하며 산다. 먹고, 마시고, 입고, 쓰고, 즐기는 현대인들의 모든 행위는 예외 없이 광고로부터 시작된다.
현대인에게 있어서 광고한 도대체 무엇일까? 광고는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라고 설명하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그것은 도대체 우리 현대인에게 어떤 정보를 제공해 주는 것일까? 광고는 매스커뮤니케이션의 발달과 기업 활동의 활성화에 더불어 정비례하고 증가하게 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현대 산업사회는 생산력의 비약적 성장에 따르는 물질생활의 향상과 쾌락문화의 대두, 성의 표면화 등의 현상을 가져왔다. 그에 대한 과도한 노출 즉, 성의 시각화, 영상화, 왜곡된 지식의 과잉을 초래하고 있다. 이런 와중에서 인간의 진정한 성본능의 표출인 에로티시즘의 본래의 의미는 왜곡되고 남용되어 범람하는 육체주의의 한 방편으로 전락하고만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특히 광고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으며 애정표현의 강도가 점점 깊어지고 노골화되어 소비자의 눈길을 끌려는 섹스어필(sex appeal)광고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프랑스는 대표적인 성 개방 사회이다. 이러한 프랑스인들의 성의식은 광고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프랑스의 TV광고에서는 전라에 가까운 여성이 쉽게 등장한다고 한다. 여기서 놀라운 점은 광고를 대하는 일반 대중들의 태도이다. 이들은 그러한 전라의 광고를 습관처럼 받아들임은 물론이고 이를 표현의 자유라 여기는 프랑스인들이 대부분이라는 점이다.
하지만 최근 광고에 나타나는 여성의 이미지가 성차별적이고 부정적, 퇴폐적으로 변모해가면서 시민단체를 중심으로 정부의 법적 개입을 강력하게 요구하고 나섰다고 한다. 본론에서는 에로티시즘의 정의, 역사, 프랑스의 성 풍조, 프랑스의 광고에 대해 알아보겠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