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죽은시인의 사회를 읽고

저작시기 2004.06 | 등록일 2005.04.27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느낀점 위주로 썼습니다.
참고해주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죽은 시인의 사회'는 아이비리그에 속하는 명문대학교에 수많은 학생들을 합격시키는 것만이 이 고등학교의 최종 목표이며 또, 학교의 수준을 평가하는 기준라고 생각하는 미국의 한 명문 고등학교에서 벌어진 이야기이다.
이 영화는 한 달 전에 TV를 통해 우연히 접하게 되었다. 예전에 들어본 제목이기도 하고, 단지 어떤 내용인지 궁금했기에 별 기대 없이 보기로 했다. 그리고 나는 2시간의 시간동안 완전히 이 영화 속으로 깊이 들어가 있었다. 청소년으로 나오는 배우들과 로빈 윌리엄스의 감동적인 연기와 더불어 아름다운 배경음악과 몇몇 교훈적인 시들이 어우러져 완전히 내 마음을 사로잡았던 것 같다.
나는 이 영화를 보는 순간순간 마다 요즘 떠들 석한 우리의 교육현실과 유사한 장면들이 많다는 걸 느꼈다. 아직은 잘 모르지만 이런 내용이 일어나는 이유가 사람을 평가하는 기준이 오로지 그 사람의 출신 학교나 직업 등에 의해 평가되는 약간은 왜곡된 사회적 시선 때문이라는 생각이 든다. 요즘은 학교에 대한 평가도 그 학교가 얼마나 많은 명문대 입학생을 배출하는가가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되고, 학생에 대한 평가도 그 학생의 인간성이나 개성은 무시된 채 오로지 그 학생의 학업 성적이 몇 등인가에 의해 정해지는 것이 우리의 현실인 것 같다. 심지어 대학에 가서도 학점이나 시험성적에 의해 많은 부분이 평가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미국의 한 고등학교에서 일어난 일이 우리 가까운 주변에서 항상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글쓴이가 이 책을 통하여 우리에게 던지는 교훈은 잘못된 교육현실을 경고하는 것인 것 같다. 아니, 뿐만 아니라 그보다 더 심오한 철학이 있는 것 같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