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음악의 이해와 감상

저작시기 2000.05 |등록일 2005.04.2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900원

목차

동감.

영화 동감에서 들을 수 있는 클래식
< G.선상의 아리아>
<바흐가 ‘G.선상의 아리아’를 작곡했던 시대배경과 그 후의 생애>

본문내용

동감.

이 영화는 두개의 배경을 가지고 시작한다.
2000년 당시의 현재와 1979년 과거를 배경으로 영화는 시작된다.

1979년을 살아가고 있는 여자 윤소은. 그녀는 좋아하는 선배를 보러 선배가 있는 모임을 몰래 보러 갔다가, 선배가 나오자 얼떨결에 옆에 있던 무선통신 모임 방으로 들어가게 되고, 그곳에서 선배와 마주치게 되면서 소은은 자신이 무선통신을 하고 있다는 거짓말을 하게 된다. 정신이 없던 소은은 얼떨결에 거기에 있던 무선기를 가지고 나오게 되고, 이런저런 상황 끝에 무선기를 얻게 된다.
개기월식이 일어나던 날 밤. 소은은 우연히 무선기로부터 들려오는 목소리를 듣게된다. 무선기로부터 들려오는 목소리에 당황하지만 소은은 그에게 말을 건네게 된다.
소은과 같은학교를 다니고 자신은 2학년이라는 목소리의 주인공과 이야기를 하던 중 그녀가 무선통신을 배우고 싶어 한다는 것을 안 그는 자신이 직접 가르쳐줄 수 있다면서 다음날 2시 시계탑 앞에서 만나자고 약속을 하는데...

2000년을 살아가고 있는 남자 지인. 그는 매일 밤 무선기로 통신을 하는 것이 취미인 남자이다. 개기일식이 있던 날 밤에 우연히 무선통신을 시도하다가 무선기로부터 들려오는 어떤 여자로부터 같은 학교에 다니고 있고 그녀가 3학년이라는 사실을 알게된다. 또한 그녀가 무선통신을 배우고 싶어 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둘은 다음날 2시 시계탑 앞에서 만나자는 약속을 하게 된다.

다음날 둘은 약속대로 정확히 2시에 시계탑 앞으로 나간다. 하지만 다른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둘이 만날 수 있을 리가 없고, 둘은 실망한 채 집으로 돌아와서는 다시 무선통신을 한다. 서로 이상한 말들을 하며 장난치는 것 인줄 알았던 지인은 자신이 여태까지 무선기에 코드를 꼽지 않고 통신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다음날에도 이어지는 통신에 둘은 서로의 학번이 틀리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 와중에 소은은 그녀가 좋아하던 선배인 동휘와 더욱더 가까워지게 되고 지인과의 통신에 의심은 늘어가게 된다. 하지만 통신을 하면 할수록 지인의 말은 너무나 사실과 들어맞고 그 둘은 서로가 다른 시대에 살고 있음을 알아차린다. 소은은 지인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남자선배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며 서로 즐거운 시간을 갖는데....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