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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드민턴 일일지도안

저작시기 2004.10 | 등록일 2005.04.26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배드민턴 일일지도안입니다.

목차

1. 기본사항
2. 기술 내용
3. 일일 지도안

본문내용

1. 기본사항

1)배드민턴의 특성
①신체적 건강유지
②정신적 건강의 유지에 도움
③신사적인 인간성 함양

2)대상자의 특성
①운동 부족으로 인산 각종 질환의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다
②사회 생화로 인한 각종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③운동을 통한 삶의 활력소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3)프로그램의 특성
①여러 사람들을 사귐으로서 인간 관계를 폭넓게 할 수 있다.
②배드민턴을 통하여 예의와 질서를 배울 수 있다.
③언제든지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서 건강에 도움이 되게 한다.
④여가 선용의 기회를 제공해 준다

4)지도목표
①그립을 정확하게 잡는 법을 가르친다
②스텝을 체계적으로 가르친다
③헤어핀, 푸시, 드라이브 연습을 한다

2. 기술 내용
1)그립 잡는 법
(1)이스턴 그립
테니스의 그립에서 유래된 것으로서 미국서부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딱딱한 코트에 대응하는 그립을 말한다.
웨스턴 그립은 라켓의 면을 바닥과 수평으로 하여 그립의 목이 가장 넓은 면을 엄지손가락과 집게 손가락이 V자형이 되는 곳에서 잡는다. 타구할 때 포헨드는 좋으나 백핸드는 스트록에 단점이 있으므로 배드민턴 그립으로서는 부적당하다. 그러나 몸의 정며으로 오는 셔틀은 칠 때는 몸무게를 충분히 이용하여 클리어나 스매시를 강타할 수 있는 유리한 점도 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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