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골프란 무엇인가

저작시기 2003.06 | 등록일 2005.04.26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20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골프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골프경기의 종류
(1) 스트로크 플레이(Stroke Play)
(2) 매치 플레이(Match Play)
(3) 기타 경기방식

Ⅱ. 골프 벌타의 종류
① 그린규칙
② 언플레이어블 볼 규칙
③ OB 규칙
④ 워터 해저드 규칙
⑤ 티잉 그라운드 규칙
⑥ 재미있는 규칙들
⑦ 장애물 규칙
⑧ 기타 상황 규칙

본문내용

Ⅰ. 골프경기의 종류

(1) 스트로크 플레이(Stroke Play)
; 1라운드의 총 타수로 승부를 결정하는 경기방법으로써 가장 적은 타수로 18홀을 끝낸 사람이 우승자다. 다만 보통경기에서는 시제 친 타수(그로스)에서 그 사람의 핸디캡을 뺀 수(네트)로 승패를 결정짓게 된다.(언더핸디캡 경기라고도 한다)
이에 대해 프로들의 시합은 핸디캡 없이 대상홀도 72홀이다.
1위가 2사람 이상일 경우 프로 토너먼트에 서는 같은 점수의 플레이어가 연장전으로 결정하지만, 일반적인 보통의 경기에서 연장자나 핸디캡이 적은 사람, 또는 최초의 9홀(하프라운드)에서 성적이 좋은 사람을 우승자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스트로크플레이의 점수기입은 특별히 마커가 붙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경기자끼리 서로 스코어카드를 교환하여 서로가 상대의 마커가 된다.
스코어는 각 홀마다의 타수를 경기자로 하여금 확인하도록 하면서 매긴다. 그리고 라운드가 끝나면 어테스티드 바이라고 기입된 서명란에 서명하여 경기자에게 준다.
마커에게서 자신의 스코어를 기입한 카드를 받은 경기자는 각 홀마다 기입된 타수에 착오가 있는가 없는가를 확인하여 스코어에 의문점이 있을 때에는 위원으로 하여금 수정하도록 한 후, 마커의 서명여부를 확인하고 자신도 서명하여 위원에 게 제출한다.
마커의 어테스터 서명, 본인의 확인중 어느 한 쪽이라도 빠져 있으면 그 카드를 제출한 사람은 경기실격이 된다.
또 한홀의 타수가 실제의 타수보다 많은 스코어는 그대로 채택되지만 실제의 타수보다 적은 스코어를 제출하면 그 경기자는 실격이 된다.
즉 타수 5를 6으로 기입한 스코어는 그대로 채택되지만 타수를 4로 기입한 스코어를 제출하면 실격이 된다. 골프에서는 경기자가 각 홀마다 기입된 타수의 옳고 그름에 대한 유일하 책임자이므로 만일 마커가 스코어를 잘 못 기입했다고 하더라도 본인의 최종확인 단계에서 그것을 발견, 정정하지 않으면 안되는 책임이 있다.
일반경기에서는 자신의 스코어는 자신이 직접 매기는 일이 많은데, 그 경우라도 동반 경기자의 서명을 받아 자신의 스코어를 보관해 두는 것이 좋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