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행정학] 정부의 역활

저작시기 2003.11 |등록일 2005.04.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400원

소개글

정부의 기능 이라는 주제로
전공 수업 레포트로 낸것 입니다.

목차

1. Introduce
2. the public sector
3. Instrument of government
4. Market Failure
5. Basic function of government
6. The size of government debate
7. Conclusion

본문내용

2. The rise of the welfare state( 복지국가의 증가)
19세기 영국에서 Smith와 그의 추종자에 주장된 최소정부를 수립하기 위한 시도가 있었다. 비록 Victorian Britain에서 전적인 생계수준이 증가했지만, 아동노동의 착취와 불합리한 가정, 빈약한 건강의 부작용들이 있었다. 이것은 19세기 중반 Marx와 그 일행이 노동착취를 이끈 자본주의의 부정을 언급했던 자유방임주의의 과도한 반작용의 일부분이었다.
19세기 후반에 시민의 복지를 위한 국가책임 재건설을 위해 심각한 자본주의의 과도함을 경감시기 위한 것으로 복지국가가 알려져 왔다.
복지 국가는 1880년대 독일에서 시작되었다고 고려되며 비록 arch-conservative지만 팽창하는 복지의 선거적 이점으로 보았다. 주요 동기는 혁명적 위협의 동일인물로 간주되는 사회주의 노동자의 움직임으로부터 정치 사회지위적 위험에 대항했다.
이런 계획의 채택은 선거적 유리함이 있었으며 넓은 부분에서 참정권의 확대와 관렴이 있었다.
대중에게 서비스의 약속과 해방은 경쟁에 큰 부분을 차지했다.
20세기 전환점에서 많은 유럽 국가들이 실체적인 복지 계획을 가졌다. 자유방임의 강력한 저항 때문에 영국에서만 세계1차 대전이전에 채택되었고 미국은 1930 루즈벨트 이후에 되었으며 2차 대전 후에 유럽 대부분 국가들이 시민을 보호하기 위해 채택하였다.
관대한 실업구제, 보편적인 건강체크, 교육지원, 불이익에 대한 사회적 지원을 마련한다.
공적 회사는 많은 부분에서 급변하게 성장하며 주요산업의 노동자의 착취를 예방하며 사회구성원에게 많은 의점이 있다.

참고 자료

정부의 기능과 역활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