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매스미디어 광고비평

저작시기 2004.06 | 등록일 2005.04.21 워드파일 MS 워드 (doc)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매스미디어 광고에 대해 비평하기 전에 우선 매스미디어 광고에는 어떤 특성과 특징이 있는지 살펴보면, 우선 광고라고 하면, 우리들 입장 즉 수용자 입장에서 볼 때, 그저 흥미로운 것 또는 어떠한 상품이 출시 되었고, 어떠한 상품이 있는지 그 상품의 브랜드는 어디인지, 아니면 효과 혹은 어떤 좋은 점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는 정도로 광고를 받아들인다. 반면에 이러한 광고를 내보내는 광고주들은, 어느 매스미디어에서 하는 것이 더욱 효과가 큰지, 어느 부분을 내세워야 타 브랜드와 비슷한 상품에 대해 더 홍보효과가 크면서 튈 수 있는지, 좋은 점만을 부각해야 하고, 텔레비전의 경우, 상품에 대해 적절한 시간 때, 예를 들어 화장품 선전은 주부나 아가씨들이 많이 볼 수 있는 즉, 드라마 전후로 설정 해야 하는 것처럼, 광고주들은 여러 가지 상황들을 고려하고 그들에게 광고는 단순히 흥미 있는 것이 아닌, 최대의 문젯거리이며 항상 생각해야 하는 문제일 것이다. 이런 광고들 중에서 매스미디어의 하나인 텔레비전 광고에 대해 비평하려고 하 s다.
우선 텔레비전은, 시각, 청각, 어떠할 때는 촉각까지 느끼게 해주는 매스미디어 중에서 어쩌면 효과가 제일 강력하고 좋은 미디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텔레비전 광고 중에서 시간이 좀 지난 광고지만, 그 광고를 보고 수용자로써의 한 사람인 나는 불쾌감과 나중에 커서 내가 광고주가 되면 저런 광고를 바꾸리라 라고 마음 먹게 해준 광고를 비평하려고 한다. 요즘엔 비슷한 효과나 기능, 특성들을 가지고 출시되는 상품들이 많다. 그 상품들은 브랜드만 서로 다를 뿐, 수용자들 측에서 볼 때 에는 별로 차이점이 나아 보이지 않는다. 이렇게 해서 광고주들에게 고용 당한 광고 대행사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설득력 있는 메시지를 찾고, 그 의미를 잘 전달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하고 만들어야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