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보건소 케이스] 보건소 케이스 스터디

저작시기 2005.01 |등록일 2005.04.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3페이지 | 가격 1,900원

소개글

A+받았씁니다~~~~~~~~~

깐깐하기로 유명하시 교수님이셨는데

정말 다행이었지용^^

페밀리 케이스 스터디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절대 돈 안아까우실거구요~

보건소 실습나가서 방문보건사업 펼치면서

사정도구 이용하여 차례대로 한거니까~

참고하시기에도 좋을꺼에요~

진단 5개 잡았습니다^^

목차

사정도구
우선순위
간호진단
문제목록
간호과정

본문내용

*세대주 인적사항
이름 : 류덕후
성별 : 여자
연령 : 74세
등록연월일 : 2003년
*선택동기
- 생활보호 대상자 가정을 방문하면서 대상자 가정의 불안한 심리 정서적 상태와 질환으로 인한 건강문제와 주거 환경, 경제적 문제에 관해 필요한 간호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선택하게 되었다.

<가족 사례>
가족은 류덕후 할머니(74세)와 손자 최수영(16세)이 함께 거주하고 있다.
할머니와 손자는 각 방을 쓰고 있으며, 집안일은 대부분 할머니께서 도맡아 하신다.
손자에게 집안 청소를 시키려고 하지만 손자는 전혀 하려고 하지 않는다고 한다.
집안에 경제적 능력이 있는 사람이 없어서 몸이 편찮으신 할머니께서 버려진 재활용 물품을 줏으러 다니시며 푼돈을 번다고 한다.
할머니의 손자는 입양한 막내 아들의 자식인데, 며느리는 손자를 낳고 집안이 가난하다는 이유로 집을 나갔고, 아들은 사업 실패로 빚을 너무 많이 져서 도망을 갔는데 전혀 연락이 없다고 한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할머니께서 도맡아 키우고 있으나, 손자는 할머니께 매일 돈달라고 투정을 부리고, 돈을 주면 집에 잘 들어오지 않는다고 한다.
할머니와 손자는 거의 대화를 하지 않으며, 손자는 집에서는 자기 방에 들어가면 문을 잠가 놓고 나오질 않는다고 한다.
지금 살고 있는 집은 임대 다세대 주택의 2층으로 방 3칸과 거실, 주방이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