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사유하는 교사

저작시기 2005.04 | 등록일 2005.04.20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편자의 말 ……………………………………… 2

2. 본문의 이야기
가. 제 1장 ………………………………………… 2
나. 제 2장 ………………………………………… 4
다. 제 3장 ………………………………………… 7
라. 제 4장 ………………………………………… 9

3. 마지막으로 …………………………………… 10

본문내용

1. 편자의 말

여행을 할 때는 여행의 목적지가 어디인지, 어떤 길로 목적지에 도착하게 되는지 알아야한다. 책을 읽을 때 여행의 이정표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저자의 말, 독자들에게 등으로 쓰인 바로 그 글이다. 이 글은 여러 사람들의 이야기를 두 저자가 엮어 두었기 때문에 “編자의 말”이라고 되어있다.
이 책을 검색하면 “이 책은 교육학 공부를 시작하는 이들을 위해서 엮은 입문서이다. 그렇지만 일목요연한 …” 이라는 말이 나온다. 바로 편자의 말 가장 첫 부분이다. 편자의 말이 이 책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말이라는 것이 아닐까? 아무튼 이 책은 그런 의도로 쓰였다. 따라서 교수학습과정의 반적인 것을 한번씩 맛만 보고 가는 정도의 책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또한 한권의 책에 많은 내용을 깊이 설명하기 힘들기 때문에 상황설명이나 사례를 엮어나가는 일이 많다. 편자는 “편자의 말”이라는 공간을 빌어 어린이의 사고와 체험으로부터 나오는 현상을 묶었다고 하고 있다.
그러므로 이 책은 재미있고 넉넉하게, 어려우면 그냥 넘어가도 좋을 정도로 무겁지 않게 가벼운 마음으로 읽는 것이 좋으며 제목을 살려 생각을 많이 해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별히 이 책은 교육의 특성상 동·서양이 갖게 되는 서로 다른 문화 및 교육적 물음에 대해 답해줄 수 있다고 한국 독자들에게 말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