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미문학 배경의 이해][A+받은 독후감]우리속에 있는 여신들(감상문)

저작시기 2005.04 | 등록일 2005.04.20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3,500원

소개글

우리속에 있는 여신들의 원형을 찾아서 적용한 독후감입니다.

목차

1. 아르테미스(ARTEMIS): 여성의 Power
2. 데미테르 (DEMETER)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
3. 페르세포네 (Persephone): 순수한 동심
4. 아프로디테(Aphrodite): 창의적 생각
5. 헤라(HERA): 사랑의 여신

본문내용

그리스 로마 신화가 재미있었던 것은 거기서 나오는 신들이 모두 인간적인 속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의 행동과 사고방식, 감정적인 반응들은 인간과 유사하여 자연스럽게 주위의 사람들과 어울리고 자연스런 친근함을 나타내준다. 진 시노다 볼린저의 「우리 속에 있는 여신들」은 여성 속에서 올림포스 신화속의 여신들(헤라,아르테미스,아테나,헤스티아,데메테르,페르세포네,아프로디테)의 유형을 찾아내 그 원형에 관한 통찰을 시도함으로써 여성에 대한 새로운 심리학적 관점을 제시하여주었다. 지금부터 내 일곱 여신들이 나에게는 어떤 방법으로 영향을 주었고, 그로 인해 형성된 나의 성격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
“우리 속에 있는 여신들”의 일곱 여신과 나의 성격을 비교하면서 각기 다른 여신의 원형들은 한 사람에 하나씩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둘, 셋 또는 그 이상의 원형이 동시에 내재되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내 안에서 매우 많은 여신들의 원형을 두루 발견하는 데에 조금은 놀랍기도 하였고 이러한 여신들의 모습을 통해 나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었다. 단순히 신비로운 신화쯤으로 여겨 왔던 여신들의 유형을 현재의 내 안에서 발견하면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신들의 모습은 그동안 나조차도 생각 못했던 나의 성향들을 설명해주었으며, 또 여태껏 이해할 수 없었던 나의 가족, 친구들을 새롭게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