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간호학] CRI

저작시기 2005.03 | 등록일 2005.04.20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NARRATIVE

ANALYSIS
1. Descriptive phase
2. Reflective phase
-Espoused Theory
-Theory in use
3.Critical / Emancipatory phase
-Positive
-Negative

본문내용

NARRATIVE

717호에 있던 000님은 stomach ca로 subtotalgastrectomy OP를 한 분으로 퇴원후 anastomosis 부위에 협착이 생겨 치료를 위해 재입원하신 분으로 입원후 치료상으로 장기간 NPO를 해야하며 Enteric tube를 삽입한 분이다.
그후 anastomosis 부위에 협착이 점점 풀려지면서 ‘Ensure 200cc씩 하루 5회 주세요’라는 Management order가 났다. 그래서 8AM, 11AM, 2PM, 5PM, 8PM. 이렇게 Enteric feeding을 실시하는데 내가 day 근무를 하던 날 7시 50분쯤에 환자들 PO약을 돌리면서 환자들 식사하는 모습을 보고 Enteric feeding해야한다는 것이 생각났다. 그래서 급히 Ensure를 데우고 8시 10분 쯤 717호로 가서 “000님, 식사합시다.”라고 말했는데 000님의 표정이 언짢아 보였다. 그리고 “지금이 몇신데?”그러시는 것 이었다. 그 순간 ‘아, 내가 늦게 와서 언짢으셨구나’라고 생각이 들었고 “죄송합니다. 이것을 데워서 오느라고 좀 늦었습니다.”라고 변명을 했다. 그러자 “8시에 줄려면 그 전에 미리 데웠어야지”라고 말씀하시는 것이었다.
순간 내가 일부러 늦게 온 것도 아니고 환자들 보느라 바빴고 죄송하다고 사과까지 드렸는데 환자분이 화를 내시니까 기분이 좋지 않았다.
그렇지만 늦게 온 것은 잘 못 한 것이어서 “10분 정도는 늦어도 괜찮아요. 다음에는 꼭 시간맞춰서 올게요”라고 다시 사과말씀을 드렸다. 그리고 조심스럽게 feeding을 했다.
그 후 11시 feeding할 시간이 가까워지자 괜히 긴장이 되었다. ‘이번에는 제 시간에 가야지’라고 다짐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