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레저스포츠]클레이사격

저작시기 2004.10 | 등록일 2005.04.17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클레이사격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인터넷에 있는 거의 모든 자료를 종합한 것입니다.
인터넷에서 찾을려면 되게 힘듭니다.

목차

■ 클레이 사격이란?
■ 클레이 사격의 역사
■ 사 격 장 비
■ 사 격 종 류
■ 사 격 방 법
■ 사격시 유의점
■ 건강상 장점과 효과
■ 체험 가능 장소

본문내용

■ 클레이 사격이란?
시속60~90km로 공중을 비행하는 흙으로
만든 접시모양의 목표물인 피전 (지름 11cm
흰색 진흙접시모양)을 총으로 명중시키는
레포츠로서 체력과 정신력이 동시에 요구되는
고급 레포츠이다.

■ 클레이 사격의 역사
17,18세기 무렵에는 발화기구를 사용하는 산탄총이 미국을 비롯하여 유럽
전역에서 실시되었던 수렵활동의 일환이었다. 클레이 사격이 스포츠 형태를 띤 것은 19세기 중엽으로 영국의 헌팅필드라는 사람이 중심이 되어 수렵을 좋아하는 귀족이 산새를 쏘는 경기를 실시하여 보다 나은 스포츠 형태로 변모하였다. 당시에 사용되었던 비둘기는 청 비둘기라는 종류로 비약력이 강하고, 스피드가 빠르고, 깃털이 무성해 상처를 잘 입지 않았다.
이러한 클레이 사격은 산탄총으로 나는 표적을 쏘아 맞히는 것으로 트랩사격과 스키트사격으로 나눌 수 있다. 트랩 사격(Trap shooting)이라는 어원은 비둘기를 트랩(덫 또는 상자)에 넣어 사수의 신호와 함께 뚜껑을 열어 날게 하며, 그것을 사격하였다는 데서 붙여진 이름이다.
트랩 사격의 전신은 영국에서 생겨났으나, 비둘기를 사용하는 것이 비판이 일어나 비둘기를 대신하여 유리구슬이 사용되어 졌다. 당시의 유리구슬의 직경은 2.5인치 정도의 무색의 것을 스프링을 이용한 투척기로 쏘는 것이었으나 유리구슬은 파편이 튀어 사후처리가 위험하여 그다지 호평을 받지는 못하였다. 그러나 이후 리고우스키라는 사람이 1880년경에 점토(clay)를 구워 만든 구형의 표적을 개량하여 단단하고 깨어지기 쉬운 접시 모양의 것을 개발한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