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하워드 슐츠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저작시기 2005.04 |등록일 2005.04.1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이라는 책을 읽고 이 습관들을 가지고 성공한 사람을 찾아보고 싶었다. 7가지 습관에는 ‘자신의 삶을 주도하라’, ‘끝을 생각하며 시작하라’, ‘소중한 것을 먼저 하라’, ‘승-승을 생각하라’, ‘먼저 이해하고 다음에 이해시켜라’, ‘시너지를 내라’, ‘끊임없이 쇄신하라’ 가있다. 이제 이 7가지의 습관에 부합한 하워드슐츠에 대해서 알아보자.
첫 번째 습관인 ‘자신의 삶을 주도하라’ 라는 습관은 그의 어린시절 때 나타났다. 그는 뉴욕 브루클린의 빈민가에서 태어나서 너무나도 가난했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삶을 스스로 개척하고 싶어서 빈민가를 탈출 할 방법으로 미식축구를 하게 된다. 그래서 그는 장학금도 받고 대학에 진학하게 된다. 대학에서 그는 비즈니스 학으로 학사를 받고 제록스라는 회사에서 일하다가 해마플라스트 라는 회사의 부회장겸 총지배인까지 오르게 된다. 그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빈민촌에서 포기하지 않고 탈출구를 찾아서 굉장한 사회적 지위에 오르게 된다. 이부분에서 ‘자신의 삶을 주도하라’ 라는 습관이 나오게 된다.
두 번째 습관인 ‘끝을 생각하며 시작하라’ 라는 습관은 그가 스타벅스를 우연적으로 만나면서 나오게 된다. 그는 해마플라스트라는 회사에서 굉장한 사회적부를 축적하게 된다. 그러던 중 우연히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마시게 되고 그곳에서 그는 열정, 예술적 낭만, 커피의 정통성에 반하여 스타벅스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키우고 싶은 목표를 갖게 된다. 그래서 그는 해마플라스트사에서 모든 것을 포기하고 점포 4개에 불과했던 스타벅스의 경영진으로 오면서 스타벅스의 미래에 대한 목표만을 생각하면서 스타벅스를 시작하게 된다. 이부분에서 ‘끝(목표)을 생각하며 시작하라’ 라는 습관이 나오게 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