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인디아나존스

저작시기 2005.03 |등록일 2005.04.1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영화속의 멀티미디어

목차

인디아나 존스

장면마다 쓰인 특수기
매트 페인팅
애니메이션

REPORT를 마치며

본문내용

인디아나 존스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는 1편은 1981년에 발표되었고, 2편은 1984년에 발표되었다. 마치 1930년대의 애롤 폴린 주연의 모험영화를 연상시키는 이 영화는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다.
‘레이더스’에서 고고학자인 인디아나 존스 역은 ‘스타 워즈’에서 인기를 얻은 해리슨 포드가, 여주인공 마리온 역은 ‘스타맨’의 카렌알렌이 맡았다. 모세가 하느님께 받은 십계명의 석판조각이 들어간 성궤를 찾기 위해 싸우는 인디아나 존스와 독일군과의 숨막히는 싸움, 그리고 화면 전반에 펼쳐지는 액션은 많은 관객을 사로잡았으며, 당연히 속편이 제작되었다.
1936년 남아메리카. 인디아나 존스(해리슨 포드 분) 박사는 험난한 밀림 지대를 헤치고 독거미와 온갖 부비트랩을 뚫고서 고대 문명의 동굴에 보관된 보물을 손에 넣는데 성공하지만, 마지막 순간 악덕 고고학자 벨로크(폴 프리먼 분)에게 빼앗기고 만다.

대학으로 돌아온 인디에게 정보국 사람들이 찾아온다. 미정보부 유럽 지부가 카이로에서 베를린으로 보내지는 독일 나치의 무선을 도청했는데, 내용은 다음과 같다. "타니스 발굴 작업 진행 중, 태양신 지팡이의 꼭대기 장식이 필요함. 에브너 레이븐우드 미국". 에브너 레이븐우드 박사의 제자였던 인디의 설명에 따르면 이렇다. 모세가 호렙산에서 가져왔다가 깨뜨린 십계명이 새겨진 석판 2조각을 넣어 보관한 일명 '언약의 궤'라고 하는 이 성궤는 유대인들이 가나안에 정착한 후, 예루살렘의 솔로몬 신전에 보관했으나 어느날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전설에 의하면, 기원전 980년 경에 예루살렘을 침략한 이집트 시셉 왕이 그것을 타니스로 옮겨 '영혼의 우물'이라 불리우는 비밀의 방 속에 감췄다는 것. 구약성서에 의하면 진정한 메시아가 이 땅에 내려올 때 성궤를 찾게 될 것이라 한 구절 때문에 전세계의 종교적 문화 유산을 찾는 독일 고고학자들이 타니스의 위치를 알아낸 것인데, 이 방면을 먼저 연구했던 레이븐우드 교수가 소장하고 있는 태양신 지팡이 장식이 필요했던 것.

참고 자료

멀티미디어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