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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L과 LDL, W-3와 W-6(오메가 쓰리와 오메가 식스)

저작시기 2004.05 |등록일 2005.04.0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HDL과 LDL, W-3와 W-6(오메가 쓰리와 오메가 식스)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은 레포트입니다.

목차

O 지단백질 HDL과 LDL
O 필수 지방산
O W-3 지방산
O W-6 지방산

본문내용

ω-3 지방산은 구조식상 첫번째 이중결합이 존재하는 위치가 메틸기로부터 3번째에 있는 불포화 지방산을 말한다. 이것은 어유에 널리 분포하며 대표적인 ω-3 지방산으로는 알파 리놀레산(Alpha-Linoleic Acid; ALA), EPA(Eicosapentaenoic Acid), DHA(Docosahexaenoic Acid)이 있다. ω-3 지방산인 DHA와 EPA가 혈액 중 HDL 함량을 증가시켜 준다고 알려졌는데, 혈액의 응고 억제 효능도 있다고 한다.
EPA는 순환계를 건강하게 유지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DHA는 눈과 뇌세포 막에 존재하며 원활한 심장기능을 위해 필수적이다. DHA는 아라키돈산(arachidonic acid)과 함께 태아와 신생아의 시각 및 뇌 발달에 꼭 필요한 요소이다.
EPA나 DHA는 쇠고기나 버터가 아닌 바닷속의 물고기 속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콩기름과 들기름에도 함유되어 있다. 이들은 피를 맑게 하고 동맥경화를 막아 주며, 혈소판의 응집을 억제하기도 하여 혈전을 방지하는 등의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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