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통일교육] 치우천황 조사

저작시기 2004.07 |등록일 2005.04.0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치우천황조사

목차

1. 치우천황은?
2. 붉은악마의 상징이 된 이유.

본문내용

치우천황은 고조선 이전 존재했던 고대국가 배달국의 14대 한웅(또는 환웅)이었다. 치우천황은 기원전 2749년 배달국의 도읍지 신시에서 태어났다. 그는 명문가 치우의 자손으로 치우천황의 시조 치우는 초대 한웅 때 배달국을 세운 일등공신이었다. 치우천황은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광대한 영토를 차지했다. 고구려의 광개토대왕의 정복활동도 어떤 학자는 배달국의 고토 수복 정복 활동으로 보고 있다.
치우천황은 자부선인이라는 뛰어난 선인을 스승으로 모셔 그로부터 천문, 지리, 역사, 무예 등을 배웠다. 그 후 기원전 2707년 치우천황은 42살의 나이로 배달국 한웅의 위에 올랐는데 이를 자오지 한웅 또는 치우천황이라 불렀다. 치우천황이 즉위했을 때 배달국의 힘은 약화되었고 각지에서 반란이 일어났다.
즉위 후 치우천황은 군제 개혁을 단행하여 신병기 즉 철제무기(청동기 무기라는 주장도 있음)를 만들었다. 또한 자신의 형제, 친척 중 뛰어난 인물 81명을 골라 장군으로 삼았다. 또한 치우천황은 인류최초로 갑옷을 만들었다. 치우천황은 길로산에서 쇠를 캐내어 도개(칼),모극(창),대궁을 만들었다. 그래서 갑옷으로 무장한 치우와 그의 부하장군을 보고 당시 미개인이었던 중국인들은 구리머리에 쇠 이마를 가졌고 치우와 그의 부하장군을 81명의 형제로 표현했다. 이렇게 군제개혁을 단행한 치우천황은 배달국의 제후국 염제국의 유망이 백성들의 신망을 잃고 배달국에 반기를 들려고 하자 군사를 일으켜 유망을 정벌하여 공상에 입성하여 유망을 멸망시켰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