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식이요법, 다이어트] 음식 다이어트

저작시기 2004.10 |등록일 2005.04.0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5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음식 다이어트에 관한 자료입니다~
여러가지가 많으니 참고하셔서 부디 다이어트에 성공하세요^^

본문내용

뱃살의 주범이 되는 요주의 식품 Best 5

흰 쌀밥
밥은 우리의 주식으로 에너지와 단백질, 비타민을 공급한다.
하지만 지나치게 많이 섭취할 경우 쉽게 살이 찌게 만든다.
특히나 흰 쌀밥은 소화, 흡수가 쉬워 쉽게 포도당으로 전환되어 혈당을 높이고 지방으로 저장된다.


밀가루는 이미 한 단계 소화과정을 거친 상태라 쌀밥보다 소화와 흡수가 빠르다.
또한 빵에는 밀가루 외에도 실로 많은 양의 설탕과 지방이 들어간다.
케이크 한 조각에 설탕이 1수저 이상 들어간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과일
단맛이 강한 과일일수록 과당의 함량이 높아 살찌기 쉽다.
과당은 포도당에 비해 흡수력이 빠르고 인슐린 분비도 높여주어 살찌기 쉬운 구조이다.
하루 100kcal(사과1/2개 or 바나나1개 정도)가 적당하다.


알코올
알코올은 1g에 7kcal로 칼로리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알코올 자체가 체내에서 직접적으로 지방이 되는 일은 없다.
오히려 간에서 대사되는 과정에서 지방의 합성을 촉진하고, 다른 영양소의 대사를 방해하는 작용이 위험요인이 된다. 또한 함께 섭취하는 안주는 주로 튀김, 치즈, 볶음 등의 고칼로리 음식이므로 더욱 문제가 된다.


커피
밀크커피 한 잔(150ml)에는 2g의 커피와 4g의 크림, 6g의 설탕이 들어가며, 50kcal가량의 열량을 낸다.
하루 두 세 잔의 커피가 밥 반 공기의 열량을 낸다.
특히나 커피의 크림은 식물성이기는 하지만 포화지방산이므로 건강에 이로울 것이 없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