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말과 글]여친 감동 데이트 작전!

저작시기 2005.03 |등록일 2005.04.0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서울을 알리는 에세이 형식의 글입니다. 직접 발로 다니며 느낀점이 주를 이루며 정보도 일상적인 정보가 아닌 유용한 정보로 가득합니다.

목차

1. 서울, 서울, 서울 우리의 서울 (편집자의 변)
2. 함께하는 문화의 도시 서울
-인사동, 대학로
3. 아름다운 역사의 도시 서울
-경복궁, 덕수궁
4. 너와 함께라면 서울도 파라다이스! - 서울 야경 파헤치기
-63빌딩, 서울타워, 서울야경 관광열차, 윤중로
5. 서울서 꽃단장하자
-이대 앞, 홍대 앞, 압구정 로데오거리, 아울렛, 백화점
6. 이제 내 발아래 놓인 서울 (맺음말)

본문내용

내 고향은 서울에 사는 사람들이 점잖게 부르면 지방이요 생각 없이 뱉어버리면 시골이다. 사실 소 먹이고 보건소에서 약을 타서 먹어야하는 시골이 고향은 아니지만 대한민국 제일의 도시 서울에 비하면 내 고향은 시골일지도 모른다.
시골에서 올라온 유학생인 나는 지하철만 타도 뭔가 해냈다는 만족감과 함께 이제 내가 서울 시민이 되어가는 구나라는 생각에 들떴던 것 같다. 이제 대학교 생활도 적응되어가고 지하철, 버스, 어색하던 서울말도 익숙해지니 금요일에 술 마시고 오후뿐인 주말을 보내기엔 날씨가 너무 화창하다. 서울은 대한민국의 수도요, 문화와 역사가 숨쉬는 도시이다. 또한, 서울은 야경이 아름다운 도시이며, 패션의 선두 도시라 할 수 있다. 이 책이 여러 테마에 걸쳐 발로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서 지방에서 올라온 한양인들이 고향의 친구, 연인, 가족에게 ‘언제든지 올라오면 서울 구경 제대로 시켜주겠다’고 소리칠 수 있게 할 안내서가 되었으면 한다.
■ 인사동
문화와 예술의 거리라하면 인사동 아닌가? 찾아가는 가장 쉬운 방법은 지하철 3호선을 타고 ‘안국’역에서 내리는 것이다. 종로에서 가까운 곳이라 찾아가는데 그렇게 어려움은 없었다. 인사동은 흔히 우리나라 전통거리라 불린다. 그래서 그런지 지하철 입구를 나오자마자 외국인이 눈에 많이 띄었다. 겉으로 봐서 우리나라 사람 같은 사람들도 말은 일본말이나 중국말을 했다. 이렇게 한국의 전통과 문화, 예술을 알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걸 알게 되어 너무 기분이 좋았다. 인사동 거리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여러 갤러리들과 골동품, 장식품들이다. 우선 갤러리는 모두 공짜이다. 들어가서 그냥 구경하고 나오면 된다. 처음엔 돈을 내야 되는 줄 알고 들어갈까 망설였었는데 공짜라는 것을 알고 나서부터는 곳곳의 갤러리들을 많이 돌아다녔다. 많은 작품들을 보았지만 왜 이런 작품들을 그리고 만들었을까 이해가 잘 되지 않았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