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D

[독후감] 이병철 3만원으로 삼성을 시작하다

저작시기 2005.03 |등록일 2005.03.31 워드파일MS 워드 (doc)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이병철 3만원으로 삼성을 시작하다 독후감입니다.
단순한 책 내용에 대한 서술이 아닌 말그대로 책을 읽고 느낀 점에 중점을 둔 글입니다.

목차

들어가기에 앞서...
1. 가장 감동을 느낀 문장
2. 내 장래에 주는 시사점
3. 이 인문의 전기를 읽고 난 후 나의 개선점
4. 기타 감동/실망을 느낀 부분
5. 서적평가

본문내용

저명한 기업인의 전기를 읽는 것은 우리의 삶 속에서 하나의 멘토(mentor)를 삼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는 것 같다. 후대에 훌륭한 위인이 되어 전기가 기록되었지만 그 위인도 우리와 비슷한 어린 시절, 청소년 시절을 거쳐서 우리 기억 속에 자리잡고 있는 것이다.
어쩌면 이병철 회장의 경우에는 비록 유복한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성장과정은 지금의 시대 사람들보다 더욱 어려웠을지도 모른다. 한국전쟁과 중일전쟁을 거쳤고 군사정권아래 기업을 운영하였다.
비록 짧은 분량으로 인해 자세한 얘기와 많은 내용을 전달해주진 못했지만 현재 삼성이라는 초일류기업의 기반을 닦은 선대회장의 자취를 살펴보면서 우리가 알지 못하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많이 알 수 있었고 그 밖에 삼성을 이끌고 있는 사람들이 누구인지 또 삼성의 지배구조는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 부가정보를 살펴볼 수 있었다.

현재 대학 4학년이 나는 비교적 큰 어려움 없이 지금까지 성장해온 것 같다. 부모님 말씀에 거역한적 없이 주위의 시선에 나를 피동적으로 맞춰가며 살아온 것이다. 그게 대다수 사람들이 살아가는 하나의 방법일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나에게도 새로운 도전이라는 것을 경험해보고 실패를 경험함으로써 더욱더 성숙해지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조차 만들지 못했다는 점이 큰 아쉬움으로 남는다. 아직 부모님 밑에서 부모님의 울타리 안에 살고 있지만 경제적으로 정신적으로 독립을 하게 되면 새로운 것에 도전도 해보고 내가 하고 싶은 것도 한번 해보면서 그에 따른 기쁨과 실패를 경험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그것이 당장 지금이라면 더욱 좋을테지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