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패션과 의상] 나의 패션 코디

저작시기 2002.05 |등록일 2005.02.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5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나에게 어울리는 색은? 나의 이미지 분석은? 나의 체형 분석은?과 같은 것들을 논리적으로 분석하여 나에게 어떤 코디를 제안할 것인가를 생각해본 레포트입니다. 이틀을 날 새서 작성해서 이거 한방에 에이 맞았죠.

목차

Ⅰ.서 론

Ⅱ.본 론
가. 자신에 대한 분석
1. 이미지 분석
2. 체형분석
2. 컬러분석
나. 자신에게 어울리는 코디 연출 방법
1. 나에게 어울리는 의복스타일
2. 나의 체형에 따른 코디
3. 나에게 어울리는 색상코디방법

Ⅲ.결 론

본문내용

Ⅰ.서 론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 시험공부를 할 때마다 매번 나오는 문제가 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3요소를 뭐라고 하는가?'
라는 문제가 그것이다. 나는 이 문제를 접할 때마다 자신있게 「의식주」라고 적어놓고 해답지를 보고서는 동그라미를 무심결에 그리고는 스스로 흐뭇해했다. 그러다가 중학교에 들어와서 사회과목 선생님이 수업을 하시던 중의 일이다.
'인간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의식주라는 사실은 모두들 잘 알고 있을텐데 왜 식의주가 아니고 주식의가 아니고 하필이면 의식주라고 부르는지 아는 사람?'이라고 질문을 하셨을 때 꿀먹은 벙어리마냥 있던 우리들에게 숙제를 내주셨다. 초등학교때 쓰던 전과를 뒤져봐도 참고를 뒤져봐도 그러한 질문에 대한 답은 나오지 않았고 저녁을 먹다가 아버지에게 여쭤보았을 때 굉장히 쉽다는 표정으로 대답을 해주셨다. 비록 무작의로 호명하시는 선생님이어서 내가 대답할 차례는 오지 않았지만 아버지의 말씀이 맞음을 알 수 있었다.

「의식주」는 사람이 살아가는 데 가장 중요한 3요소 중에서도 좀더 중요한 순서대로 배열해서 꾸며진 단어이다. 의복이라는 것은 복식의 기원설 등에서도 알 수 있듯이 기본적으로 악령이나 저주같은 심리적 위협, 추위, 맹수의 습격같은 물리적인 위협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음은 어느 누구도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이렇게 살아가는데 중요한 복식(이하 의복이라 칭하겠음)은 인류문명의 발달과 더불어 개인의 위엄이나 사회적인 위치, 종족간의 표시, 환경의 영향등으로 단순히 자신을 보호하는 단계를 벗어나 자신을 표현하는 기능으로 변하게 된다. 그러면서 아름다움을 좋아하는 또한 그것을 추종하는 인간의 본질적인 성향으로 인해 수업시간에 배운 패션(Fashion)이란 단어를 탄생시키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수업을 들으면서 실생활에서 많이 들었지만 알지는 못했던 패션의 여러 가지 용어나 특성을 알게되어서 나름대로 앎의 즐거움을 느끼며 나름대로 TV 패션쇼를 많이 보게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