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사회학] 기독교 vs 공산주의

저작시기 2004.12 |등록일 2005.02.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참고로 전 인터넷에서 퍼다가 글쓰지 않았음을 약속드립니다..^^ ㅎㅎ

참고로 전 서울감신대 학생이라서 앞으로도 쭉~ 철학쪽 or 신학쪽의 레포트들을 올리게 될 예정입니다.

적어도 A- 이상 받은 검증된 레포트입니다.

이글들은 제 사유함의 결과이기에 후회하지 않으실 글들임을 약속합니다.
부탁하나 드리자면 제 글들이 님의 사유함을 더 깊게 만들어주는 글이 되면 좋겠습니다.
샬롬~ ^^

완전히 배껴서 내버리면 좀 제가 공부를 방해한 꼴이 되어버릴테니 제발 참고 자료를 쓰심 좋겠습니다. ^^

여튼 모든 분들 화이팅입니다. 파이팅~!!

목차

1.들어가는 말
2.글쓰기의 방향을 말한다..
3.본래 글쓰기의 의도를 말하다..
4.레포트를 쓰다..
5.몸말
6.역사 속의 기독교
7.공산주의를 말하다..
8.막스(Max)에 관한 사회학적 상상
9.기독교의 관점에서 공산주의를 말하다..
10.현실 불가능한 유토피아론
11.이미 현실 속에서 이루어진 유토피아.. 초대교회
12.토착 변질된 복음의 행태(역사속의 실례)
13.이 글에 기독교적의 본질적 나의 견해
14.나가는 말

본문내용

들어가는 말

지난 날을 회상하다..
언젠지는 확실히 모르겠다?
과거 TV에 인기리에 방영되던 포카리 음료 광고의 그 인상적인 장면이 꽤나 오랫동안 내 맘을 설레게 하던 그런 시기가 있었다. 지금 다시 생각해 보아도 그 인상적인 장면을 단 한번이라도 TV에서 접한 일이 있는 사람이라 한다면 분명 그 환상적인 장면을 기억해 내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닐 것이라 난 믿어 의심치 않는다.

뜨거운 태양이 작렬 하는 지중해 바다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상큼한 노래 소리에 맞춰 흥겹게 바닷가를 뛰노는 갸날픈... 남성에게서 보호 본능을 마구 마구 자극하는 한 아리따운 여인의 모습...

많은 사람들은 그 광고 속에서 그녀의 이미지를 떠올릴지 모르겠지만 난 그 광고를 보며 그녀의 뒤에 비추인 그 환상적인 자연 경관 앞에, 다소 엉뚱해 보일지 모르는 상상력을 홀로 발휘하곤 했었다.

‘궤변론자 소피스트들, 3등신 천재 소크라테스.. 소크라테스 그의 수제자 플라톤.. 그래! 그들은 저 신비로울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 경관 속에서 신이 허락하신 창조적인 사유의 상상력들을 신나게 발휘할 수 있었을 테지.. 황홀한 저 지중해 바다를 언덕배기에서 턱을 괴고는 조용히 바라보다가.. 이 생각 저 생각에 취해 미친 듯이 홀로 목청 높여 웃기도하다가 또 마치 자기 자신이 살아있음을 나타내려는 듯 그들의 얼굴을 간지럽히는 자신의 볼을 부드럽게 스쳐가는 지중해의 시원한 바람 속에서 “너는 어디에서 어떻게 오는 거니?” 라는 그러한 질문들은 어쩌면 너무나도 당연스러운 질문들이 아니었을까?

참고 자료

1.마르크스의 일대기와 사상을 적어둔 다수의 책..
(어느정도 수준있는 레포트수준으로 글을 썼습니다.)
2.성경(말씀)..
3.긴 시간의 사유..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