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패션교양] 2005년 의류패션 트랜드

저작시기 2005.02 |등록일 2005.02.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

목차

2005년 의류트랜드
*기타유용한 사이트

본문내용

2005년 의류.패션 트랜드-Ⅰ
1. 불황이 데려온 낭만적 패션
지난 해를 지배했던 복고풍과 낭만적인 패션이 계속된다.
과거로 돌아 가자는 '레트로(retro)' 컨셉에 걸맞게 말쑥하고 정숙하게 차려입은 신사숙녀들이 거리를 매웠고, 2005년의 시작도 이와 같다. 이번에는 도시를 떠나 휴가지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는 그들을 만나게 된다.
허리를 강조하는 외관과 무릎길이 주름 스커트, 볼륨 있는 가슴을 강조하는 하이웨스트 상의, 물 흐르듯 신체를 감싸는 소재, 화사한 색상과 무늬, 장식적인 핸드백과 구두. 1950~60년대 스타일로 대표되는 낭만주의 패션은 풍요로운 과거에 대한 향수가 지속되는 한 계속될 전망이다.

2. 남성, 패션에 눈 뜨다
유럽 게이들 사이에서 시작된 ‘메트로 섹슈얼’의 유행이 한국 남자들에게 먹힐까 싶었지만 여성보다 높은 성형률, 남성 화장품의 인기 등으로 결실을 봤다. 구태의연한 남성복의 공식을 따르기보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일은 더 이상 눈치 볼 일이 아니다.
2005년 남성복도 낭만적이다. 린넨 소재의 부드럽고 깔끔한 흰색 정장, 꽃무늬나 실사 무늬의 프린트 셔츠, 색의 조화가 경쾌한 줄무늬 니트웨어, 커다란 가방과 선글라스, 부드러운 밑창의 구두만 있으면 고급 휴양지에 온 것 같은 기분을 낼 수 있다. 참, 가느다란 줄무늬 넥타이도 잊지 말 것.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