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신화]역사로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 각2장 분량

저작시기 2004.10 |등록일 2005.02.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역사로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 수강시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각 2장씩 분량을 맞췄구요 사진도 곁들여 있습니다.
당연히 A+ 맞았습니다.

목차

테세우스(Theseus)
오딧세우스(Odysseus)
아르고나우테스(아르고나호 원정대)

본문내용

테세우스(Theseus)
테세우스의 아버지는 아테네 왕 아이게우스이고, 어머니는 트로이젠 왕 피테우스의 딸 아이트라이다. 일설에는 바다의 신(神) 포세이돈과 아이트라가 부모(父母)라고도 한다.
아테나이의 왕 아이게우스는 두 번이나 결혼(結婚) 했지만 자식이 없었다.그래서 델포이 신전에 가서 신탁(神託)을 물었더니“아테네에 도착할 때 까지는 술이 담겨진 가죽부대의 앞쪽 끝을 풀지말라”는 것이었다. 신탁의 의미(意味)를 이해하지 못했던 아이게우스는 그 의미를 묻기위해 트로이젠의 피테우스왕을 찾아갔다.신탁을 전해들은 피테우스는 그 신탁이 위대한 영웅(英雄)의 탄생(誕生)을 예고 하는 것임을 알고아이게우스를 술에 취하게 해 놓고 딸인 아이트라와 하룻밤을 지내게 했다.
다음날 아이게우스는 떠날 때 아이트라를 어느 큰 바위로 데리고 가더니, 만일 아들을 낳아 청년이 되어 이 바위를 들어 올릴 수 있게 되면 바위 밑에 넣어 둔 샌들과 칼을 가지고 아테나이로 찾아와 자기의 뒤를 잇게 하라는 것이었다.
그 후 테세우스가 어른이 되자 아이트라는 테세우스를 그 큰 바위로 데려갔다. 그리고 그의 아버지의 이야기를 하고, 샌들과 칼에 대한 것을 알려주었다. 테세우스는 바위를 들어올려 바위 밑에 있던 칼과 샌들을 신고 아버지를 찾아 아테나이로 향했다. 여행중에 테세우스는 많은 모험을 하게 된다.
코린트의 이스트모스에서는 희생자들을 구부린 두 소나무 사이에 매어 찢어 죽임으로써 `소나무를 구부린 사람`이라고 불리던 시니스를 죽였다. 또한 크롬미온 돼지를 죽였고, 자기의 발을 씻어주고 있던 손님들을 바다 속으로 차넣던 괴팍한 스키론을 절벽 아래로 내동댕이쳤으며, 자기 쇠 침대 길이에 맞춰 방문객들의 몸을 잡아 늘이거나 잘라내던 프로크루스테스를 죽였다.
테세우스가 아테나이에 도착해보니 아버지 아이게우스는 마법사 메데이아와 결혼해 있었다. 메데이아는 아이게우스보다 먼저 테세우스를 알아차리고 그녀의 아들들이 왕위를 계승할 수 있도록 테세우스를 없앨 계략을 꾸몄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