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동거 (이성간의 동거)

저작시기 2004.04 |등록일 2005.02.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도움이 되었음 좋겠네여.
좋은 참고자료로 잘 활용해서 좋은 결과 얻길 바랄께요.

목차

ꊱ 동거란?

ꊲ 동거의 형태 변화

ꊳ 유형별 동거

ꊴ 동거의 찬 반론 대두
1. 혼전동거의 찬성 토론방-[온&오프 토론방] 혼전 동거 찬성
2. 혼전동거의 반대 토론방

ꊵ 사실혼

ꊶ 동거의 인식

ꊷ 외국사례

본문내용

ꊴ 동거의 찬 반론 대두
동거의 찬반은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동거가 무분별하게 확산되면서 시작되었으며 혼전 동거란 말까지 내놓기에 이르렀다. 사회 일부계층에선 혼전동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사회에 전파하고는 있지만,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며, 동거는 확산되어지고 있는 추세이며, 이혼율이 급증하던 시기에는 일단 살아보고 혼인신고는 나중에 라는 말까지 나왔다. 하지만 굿데이 네티즌에서 설문 조사한 내용은 2,688명중 70%가 혼전 동거에 찬성했다. 하지만 이들은 혼전동거는 찬성했지만 자신의 배우자는 절대 안됀다는 생각이다. 네티즌은 동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 goodday 홈페이지에서 지난 11~14일까지 총 2,688명이 참가한 가운데 "혼전 동거 네티즌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네티즌 10명 중 5명이 "내 배우자의 동거는 안된다"고 응답한 부분이다. "결혼할 애인이 혼전 동거 경험이 있다면 어떻게 하겠는가"라는 질문에 51.1%가 단호하게 "결혼하지 않겠다"고 답했다. 또 "싫지만 내색하지 않겠다"는 답변은 31.2%였다. 반면 "상관없이 결혼한다"는 응답자는 15.5%에 그쳤다.
ID가 "윰허허"라는 네티즌은 "내가 결혼할 여자가 동거를 한 적이 있다면 난 절대 결혼 않겠다"면서 "만약 사랑으로 극복한다고 해도 다른 사람과 섹스를 나누는 장면이 상상돼 정상적인 결혼생활을 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혼전 동거 찬성 여부에 대해서는 10명 중 7명이 찬성했다. 하지만 이중 4명은 결혼을 전제로 한 조건부 찬성이었다. 동거를 찬성하는 이유로는 "결혼할 예정이라면 속도위반도 상관없다"가 27.4%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외로움을 달랠 수 있어서(24.6%)" "속궁합을 미리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18.6%)" "부담없이 즐기다 싫어지면 언제든지 헤어질 수 있어서(15.5%)"등이 뒤를 이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