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뉴에이지] 뉴에이지 음악가 이루마

저작시기 2004.12 |등록일 2005.01.31 | 최종수정일 2014.04.3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0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이루마의 음악에 대해서 제 생각을 적은 것입니다. 학교 숙제로 낸것이구요.. A 받았습니다. 이루마에 대해서 조사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것같습니다.

목차

1.뉴에이지란?
2.이루마는 누구인가?
3.이루마의 각 음반에 대한 특성
4.음악 선곡과 선곡 이유

본문내용

이루마의 음악을 듣고 있으면 가사 없는 음악에 관심 없는 나 같은 사람들도 아무 거부감 없이 쉽게 들을 수 있는 것 같단 생각을 했다. 음악을 듣고 나서 여러 가지 기사들을 읽어봤는데 이루마는 음악은 반듯이 대중적 이여야 하고, 그렇지 못하면 죽은 음악이나 다름없다고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음악가들이 대중의 수준을 유지 시키는 것이 아니라 높여갈 수 있어야 하는 것도 음악가들의 역할이라고도 말한다. 이루마의 이런 말들을 들으면 이루마의 음악의 주제가 왜 사랑인지를 알 수 있을 것 같다. 현실은 그렇지 않더라고 누구나 낭만적이고 아름다운 사랑을 꿈꾼다. 그런 이유에서 이루마의 사랑을 주제로 한 아름다운 음악은 대중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기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이루마는 정규 앨범으로는 3집까지 냈지만, 중간중간에 'Oasis & Yiruma'라는 이미지 앨범과 ’강아지 똥이라는 국산 애니메이션의 OST 음반을 냈다. 그리고 ‘겨울연가’라는 드라마에 사용 되었던 ‘When The Love Falls’ 이라는 음악으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한꺼번에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루마가 대중문화에 영향을 미쳤던 곡들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자.
<<1집음반: Love Scene>>
전체적인 분위기는 유럽의 세련된 감성과 이루마만의 특성인 동양의 서정미를 동시에 지니고 있는 고급스러운 뉴에이지 음악이다.
이 앨범에는 11곡의 자작곡 외에 영화 「남과 여」의 테마를 편곡한 ‘男 & 女 (Un Homme Et Une Femme)’, 「미션」의 테마인 ‘Gabriel’s Oboe’를 편곡한 ‘Gabriel’ 등 두 곡의 영화 테마가 함께 수록되어 있다.
특히 男 & 女 (Un Homme et Une Femme) 영화 음악의 고전인 ‘프란시스 레이’의 “남과 여” 메인 테마를 피아노 솔로로 새롭게 편곡하여 연주하였다. 이 노래는 음악은 같은 곡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언젠가 코메디 프로그램에서 사용되었던 멜로디와 비슷해서 듣기에 편했고 코메디 프로에서 들렸던 것과는 당연히 느낌이 다르겠지만 듣는데 거부감이 없었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