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영화비평] 영화 밴디트 비평

저작시기 2004.11 |등록일 2005.01.2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영화 밴디트 비평입니다.

목차

Character.
Synopsis.
뛰어난 영상과 사운드.
델마와 루이스.
남성 중심의 틀에 갇혀버린 페미니즘.
밴디트의 사회적 의미.

본문내용

네 명의 여자 죄수들이 밴드를 결성한다. 이들은 모두 남성에게 피해의식 내지는 복수심을 가지고 있는 악질 죄수들이다. 과격한 몸싸움과 교도관의 폭행 등 거친 수감생활 속에서 그들은 오로지 음악으로 뭉쳤다. 경찰의 날 기념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후송되던 그들은 교도관의 성적인 희롱을 이기지 못하고 얼떨결에 살인을 저지른 후 도망치게 된다. 이러한 도피 과정에서도 음악적 재능과 자유로의 갈망등이 시민들에게 신화적인 존재로 자리잡게 되면서 그들은 유명 스타가 된다. 더군다나 그들의 음악을 라디오로 내보내고 음반까지 발매하는 레코드사로 인해 그들의 인기는 하늘 높은줄 모르고 치솟는다. 인질까지 잡아가면서 도피하던 그들은 경찰의 미끼에 걸려든 엔젤 때문에, 포위된 다리 위에서 위기를 맞고 결국 마리는 죽음을 당하게 된다. 그들이 그토록 갈구하던 자유를 얻기위해 종국에 선택한 방법은 마리의 유언대로 차에 불을 질러 그녀를 화장하고 그 사이 강물 위로 뛰어드는 것이다.
뛰어난 영상과 사운드.
영화의 초기 배경인 감옥씬은 회색 빛 블루톤으로 이어지면서 암울하고 답답함으로 이어지는데, 이에 반해 교차 편집되는 루나의 노래는 클로즈업과 밝은 조명 때문에 자유와 반항을 희구하는 밴드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부각시킨다. 이러한 내러티브를 관통하는 첫 번째 사운드는 가사보다는 비트가 강한 연주가 대부분인 곡으로 시작한다. 본격적으로 도피생활이 시작되면 화면은 이제 블루톤에서 찬란한 칼라 특히 레드톤과 진한 파스텔톤으로 바뀌었고, 이는 자유를 만끽하는 그들의 평온함을 말해주는 듯하다. 또한 후반부로 갈수록 곡의 흐름은 급박해지고 드럼 연주가 전면에 나서면서 심장박동을 울리는 듯한 강한 선동력에 이끌리게 한다. 후에 그들이 카메라 앞에서 처음으로 부르는 노래는 감옥에서 부르는 모습과는 무척 대조적인 장면을 연출한다.

참고 자료

영화 밴디트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