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이혼]이혼에 대한 성경의 설득

저작시기 2005.01 |등록일 2005.01.1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이혼에 관한 성경의 이야기를 쉽게 정리 하였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혼에 대한 성경의 설득

이혼(혹은 이와 관련된 것)이란 단어는 11개의 구절에서 11번 나옵니다. 아주 적기 때문에 한번 간단히 살펴 보겠습니다.

1. 제사장은 반드시 결혼을 해야 한다는 레위기 21장 14절에, "과부나 이혼한 여자나 신성 모독하는 여자나 창녀를 취하지 말고 자기 백성 중에서 처녀를 취하여 아내로 삼아." 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렇다면 성막에서 제사장으로 하나님을 섬길 남자는 이혼한 여자와의 결혼이 금지되어 있었습니다.(레 21:1 참조)
2. 만일 제사장의 딸이 이혼을 당했다면 그녀는 친정 아버지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 허락되었습니다. 레위기 22장 13절에, " 그녀가 과부가 되든지, 이혼을 당하든지, 자식이 없어 자기 아버지의 집에 들어와서 어릴 때와 같으면 그녀는 자기 아버지의 음식을 먹을 것이나 타국인은 먹지 못할 것이니라." 라고 말씀하십니다.
3. 민수기서에는 주께서 약속(언약)의 법에 따른 요구사항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 "그러나 과부나 이혼 당한 여자들이 자기들의 혼을 속박하려고 행한 서약은 지킬 것이니라."
4-5. 그럼 이혼에 관한 모세의 율법에서 주님은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 (신명기 24장 1-4)

"(1) 남자가 자기 아내를 취하여 결혼한 뒤에 그녀에게 부정함이 있음을 발견하였으므로 자기 눈으로 그녀에게 은혜를 베풀지 아니하거든 이혼증서를 써서 그녀의 손에 주고 자기 집에서 내보낼 것이요, (2) 그 여자는 그의 집에서 나가 다른 사람의 아내가 될 수 있느니라. (3) 그런데 나중의 남편도 그녀를 미워하여 이혼증서를 써서 그녀의 손에 주고 그녀를 자기 집에서 내보냈거나 혹은 그녀를 아내로 취한 나중의 남편이 죽었으면 (4) 그 여자가 이미 몸을 더럽혔은즉 그녀를 내보낸 남편이 그녀를 다시 아내로 취하지 말지니 이 일은 주 앞에 가증한 것이니라. 너는 주 네 하나님께서 소유로 주시는 땅으로 하여금 범죄하지 못하게 할지니라."

참고 자료

성경을 중심으로 연구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