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흑백필름현상에 대하여] 흑백필름현상에 대하여

저작시기 2005.01 |등록일 2005.01.1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필름현상에 필요한 도구 및 약품
필름현상에 필요한 도구는 적은 비용으로 마련할 수 있으며 현상작업도 매우 간단하게 진행된다. 인화와는 다르게 암실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아래와 같은 준비 도구가 필요하다.

-. 암백 혹은 두꺼운 겨울 이불
-. 현상 탱크와 릴
-. 온도계
-. 타이머 혹은 시계
-. 스폰지나 필름 스퀴즈 (없어도 무방)
-. 가위, 비이커
-. 병따개 혹은 필름 피커(film picker)
-. 필름 현상약
-. 중간 정지약
-. 정착약
-. 물방울 제거제 Photo Flo

1). 암백
암백은 필름을 매거진(필름통)에서 빼내어 현상을 하기 위한 현상탱크에 옮기기 위한 것으로 검은색 천으로 되어 있다. 이것이 없으면 두터운 겨울 이불을 이용해도 된다.

2) 현상탱크와 릴
현상탱크는 플라스틱으로 되어있는 것과 스테인레스 제품의 두 종류가 있다.
플라스틱은 부피가 크기 때문에 현상액이 많이 사용되나 필름을 장착하기가 매우 쉽다.
또, 스테인레스 제품은 플라스틱보다 약간 작고 값도 좀 비싸며 필름을 장착하기가 약간 어렵다. 그러나, 익숙해지고 나면 플라스틱보다 사용이 편리해 진다. 필름을 하나씩 들어가는것과 동시에 5개씩 들어가는 등의 여러 종류가 있다. 밑의 그림에 오른쪽은 스테인레스 제품이고 왼쪽은 플라스틱 제품이다. 모두 제조사마다 개성이 있으며 각 제품간의 호환성이 있지만 다른 상표와의 호환은 절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신중히 고려하여 구입하기 바란다.

3) 온도계
온도계도 여러 가지가 있지만, 문방구에서 파는(길다란 유리 막대로 된 것) 값싼 온도계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그렇다고 해서 온도가 부정확해서는 않되겠지만,...
구입할 때는 여러 개의 온도계를 같이 놓고 같은 값을 가리키는 것이 많은 쪽의 것을 선택한다. 자신의 온도계의 정확성을 알기 위해 물을 끓여서 100℃를 가르키는지 테스트한다. 보통 알콜 온도계보다 수은 온도계가 정교하다. 사진용 디지틀 온도계도 있지만 가격이 비싸다. 좀더 정확한 온도를 보기 위해서 20℃ 근처의 온도만(10~40) 표시되는 온도계를 사용하기도 한다. (그림 왼쪽)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