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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생활과 다이어트] 나의 식단의 문제점과 해결

저작시기 2004.06 |등록일 2005.01.1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표 및 그래프등이 포함되어 있어 가치가 높을 것

본문내용

아침우유1인분1206.46.4아침식빵1인분2779.35.8점심콩나물국1인분40.23.82.7점심어묵양파볶음1인분127.36.94.2점심닭고기탕수육1인분220.2178점심배추김치1인분10.81.20.3저녁해물덮밥1인분421.320.92.1저녁유부국1인분57.75.53저녁무생채1인분31.41.10.7저녁새우까스1인분161.58.35.3저녁배추김치1인분10.81.20.3간식포도,과즙음료1인분550.20간식녹차1인분2.80.30.1아침 합계39715.712.2점심 합계398.528.915.2저녁 합계682.73711.4간식57.80.50.1합계153682.1
38.9
==> 표로 되어 있음..
기초대사량이란 심장 박동이나 호흡, 체온조절 등 기본적인 생체 기능을 수행하는데 최소한의 열량을 말한다. 원래는 휴식상태에서 약 20~30분간 산소 소모량을 측정하여 간접열량측정법으로 계산하지만 약식으로 위와 같이 추정하기도 한다.
기초대사량은 하루 소모 열량의 60~70%를 차지하며 체지방량, 체표면적, 성별, 체온, 호르몬 상태, 나이, 영양상태, 임신 등의 요인에 따라 개인간의 차이가 매우 크다.
즉, 생활활동정도에 따른 일일 에너지 섭취요량에는 어느 정도 부합되는 열량을 섭취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아침 식사가 거의 없는 실정이고 간식을 통한 열량의 의존이 다소 높은 편이다. 이에 따라 비타민이나 단백질의 일일권장량에 미치지 못하는 결과가 보인다. 성인 남자가 일일권장 단백질의 양이 70g인데 위에서 보듯 평균 47g 정도의 섭취를 하는데, 이는 일일권장량의 약 67%에 지나지 않는다.

참고 자료

표와 OLE객체 및 다이어그램이 적용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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